ADVERTISEMENT

"문체부 산하 골프장, 시의원·경찰관에 예약 편의"…경찰 수사

중앙일보

입력

경찰 마크. 사진 JTBC 캡처

경찰 마크. 사진 JTBC 캡처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에 있는 골프장에서 전·현직 경찰관과 시의원 등에게 예약 편의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

경기 광주경찰서는 뉴서울컨트리클럽 전임 대표 A씨와 직원 9명 등 10명을 청탁금지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뉴서울컨트리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문화예술진흥기금 조성 목적으로 운영되는 회원제 골프장이다.

A씨 등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1000여 차례 넘게 당시 광주시의회 B 의원과 전·현직 경찰관들에게 골프장 예약 편의를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B 전 시의원의 경우 산하 공무원을 통해 해당 골프장 직원에게 예약 편의를 요청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문체부는 지난해 자체 감사를 통해 이 같은 위반 사항을 파악하고 지난해 12월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예약 편의를 봐줬던 것은 사실이나 판촉 등을 위한 것이었다"며 "대가성을 바라고 한 것은 아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통해 A씨 등으로부터 예약 편의를 받은 이들에 대한 혐의도 들여다볼 방침이다.

한편 해당 의혹 수사에 참여했던 C 경사는 지휘부의 수사 무마 의혹을 제기하며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C 경사는 "경찰 윗선에서 공무원 등에 대한 수사를 고의로 지연시키려고 했다"며 "이에 이의를 제기하자 (윗선에서) '인사 고충을 써서 내라'고 한 뒤 파출소로 발령을 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 광주경찰서 측은 "해당 수사를 지연시키거나 무마하려고 했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면서도 해당 의혹과 관련해 감찰을 진행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