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계' 박민영, 尹 인사 정면 비판…"민주당과 오십보백보"

중앙일보

입력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중앙포토]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중앙포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같은 당의 박민영 대변인이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의 최근 인선에 대해 공개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5일 페이스북에 “여야가 50보 100보의 같은 잘못을 저지르고 서로를 ‘내로남불’이라 지적하는 작금의 상황은 부끄러움을 넘어 참담하기까지 하다”고 밝혔다.

그는 “여야가 음주운전 전과자를 장관으로 임명하고, 당의 대표로 추대하는 상황에서 어찌 음주운전을 문제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나”라며 “성 추문 인사가 연이어 임명되는 상황에서 어찌 민주당의 성범죄를 비판할 수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또 “어찌 ‘문재인 정부의 인사 참사와 다를 게 없다"는 국민적 비판을 피해갈 수 있겠나”라고도 말했다.

박 대변인은 “장관 임명이 더 미뤄지면 국정에 혼란이 오지 않겠느냐고, 검증 책임을 다하지 않은 민주당도 책임이 있지 않겠느냐고, 아무튼 직접 성범죄를 저지른 건 아니지 않느냐고, 궁색한 변명을 할 수도 있다”며 “그러나 그것은 민주당이 여당 시절 똑같이 반복했던 변명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도 그러지 않았느냐’는 대답은 민주당의 입을 막을 논리가 될 수는 있겠지만, 국민의 물음에 대한 답변은 될 수 없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달라져야 한다. 지금까지는 시행착오였다고 생각한다”며 “건전한 비판에 의한 자정 능력만 잃지 않는다면, 얼마든 대기만성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12월의 난국도 그 같은 개방성과 결단력으로 극복한 윤석열 대통령이었기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믿음을 거두지 않을 것이다. 또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그렇게 지난 1월의 감동이 재현 될 수 있길, 변화하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될 수 있길 정말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국민의힘 내 대표적인 90년대생 정치인으로, 대변인 및 주요 당직자를 공개경쟁 선발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던 이준석 대표가 당권을 잡은 뒤 실시한 국민의힘 대변인 선발 토론배틀 ‘나는 국대다’ 출신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