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의 기업] 중학생 위한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다음 달 18일부터 온라인 교육 과정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한국정보기술연구원

다음 달 18~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의 포스터.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온라인 교육 과정이다.  [사진 한국정보  기술연구원]

다음 달 18~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의 포스터.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온라인 교육 과정이다. [사진 한국정보 기술연구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온라인 교육 과정인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를 다음 달 1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참가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cyberguardians.or.kr)를 통해 교육 영상을 개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행사다. 2017년 시작해 올해로 6회차를 맞는다.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정보보안 분야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의 교육 과정은 ^웹 백그라운드(배경 지식) ^인증 시스템 ^취약점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 총 15차시(차시당 30분)로 구성된다. ^웹 취약점 ^리버스 엔지니어링 ^라즈베리파이 작동과 같은 다양한 실습도 포함돼 참가 학생들이 정보보안에 대한 이론 및 실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 중에서 150명을 선발하며, 별도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다. 다음 달 5일 오후 5시까지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다음 달 8일 발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