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세대 선두주자 (여자)아이들 소연이 출연한 서바이벌은?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1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16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1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16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진행한다.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이름에 괄호가 있다고? 아이들? 아이돌 아냐?

2018년 5월 (여자) 아이들이 등장은 여러모로 충격을 주었다. 우선 이름부터 새로웠다. 용감하게 그룹 명에 괄호를 쓴 이들은 현재 K팝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앨범 프로듀싱에 멤버들이 적극적으로 임하는 ‘아티스트형 그룹’이다. 특히 리더 소연은 작사·작곡에 능해 4년 동안 히트곡을 쏟아내고 있다.데뷔곡부터 주요 곡이 모두 그의 솜씨다.   

열정적인 무대 매너와 ‘걸크러쉬’ 가사로 글로벌 팬덤도 두텁다.요즘 데뷔하는 걸그룹 대부분이 이들을 롤모델로 삼고 벤치마킹하는 이유다. (여자)아이들은 곧 첫 월드 투어에 나서 해외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들이 먼 길에 오르기 전 풀어보는 (여자) 아이들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4세대 대표 걸그룹 (여자)아이들 리더 소연이 출연한 서바이벌은?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멤버와 국적이 잘못 연결된 것은?

정답 : 1번 민니-일본( 메인 보컬인 민니(25)는 태국 방콕 출신으로 본명은 니차 욘따라락. 한국어 발음이 매우 자연스러워 '김민니'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사진은 민니, )

Q2 : 리더 소연이 출연한 오디션 프로그램은?

정답 : 3번 프로듀서 101( 소연(24)은 2016년 1월 큐브 연습생 신분으로 프로듀서 101에 출연해 최종까지 같으나, 데뷔 조엔 포함되지 못했다. 같은 해 언프리티 랩스타3에도 출연해 호평을 받았다. 사진은 소연. )

Q3 : (여자)아이들 곡이 아닌 것은?

정답 : 1번 달라달라( '달라달라'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있지(ITZY)의 곡이다. 사진은 있지. )

Q4 : 미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3번 메인 래퍼를 맡고 있다. ( 미연(25)은 민니와 함께 메인 보컬을 맡고 있다. YG에서 5년간 있으면서 블랙핑크 멤버들과 연습생 시절을 보냈다. 큐브로 이적한 뒤 11개월 만에 데뷔했다. 사진은 미연. )

Q5 : (여자)아이들 설명 중 잘못된 것은?

정답 : 4번 팬덤 명칭은 '아기들'이다.( 팬덤 명칭은 '네버랜드'다. '기들로'는 영문 표기, (G)I-DLE을 소리나는대로 읽은 것. 원래 6인조였지만 지난해 8월 멤버 수진이 학교폭력 가해 논란으로 탈퇴해 5인조로 재편됐다. )

Q6 : (여자)아이들 2022년 월드 투어 도시가 아닌 곳은?

정답 : 1번 중국 베이징(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멕시코, 칠레,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등 총 16개 지역에서 공연한다. )

Q7 : (여자)아이들 멤버와 별명이 잘못 연결된 것은

정답 : 4번 소연-보스베이비( 요즘 아이돌은 모두 '별명부자'다. 자체 콘텐트나 소셜 라이브에서 발생하는 상황이 그대로 기록돼 별명으로 남기 때문이다. '보스베이비'는 팀 막내, 슈화의 별명 중 하나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