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객실에선 보물찾기, 엘리베이터에선 디스코”…레고랜드 호텔 가보니

중앙일보

입력

“엄마, 레고가 말을 해요~!”
다음 달 1일 문을 여는 강원도 춘천시 중도동 레고랜드 호텔을 구경하기 위해 로비에 들어선 한 어린이가 감탄사를 내뱉었다. 로비 한 가운데 우뚝 선 대형 레고 피규어(모형)에는 센서가 달려있어 앞에서 손을 흔드니 인사말을 하기 시작했다.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해 7개 언어로 환영 인사를 했다.

레고 블록을 쌓은 듯한 모습의 레고랜드 호텔 외관. [사진 레고랜드 호텔]

레고 블록을 쌓은 듯한 모습의 레고랜드 호텔 외관. [사진 레고랜드 호텔]

지난 16일 찾은 레고랜드 호텔은 개점 준비가 한창이었다. 레고랜드 호텔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얼굴이다. 테마파크 등이 있는 리조트의 입구에 자리 잡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전 세계 10개 레고랜드 호텔 중에서 테마파크와 함께 조성된 호텔은 한국이 처음이다. 지상 4층, 154실 규모로 외관은 레고 블록을 쌓아서 만든 것 같은 인테리어다.

객실은 가장 인기 있는 레고 시리즈인 프렌즈‧닌자고‧파이러츠‧킹덤 등 4가지 주제로 꾸몄다. 송주용 레고랜드 호텔 총지배인은 “단순히 잠만 자고 가는 공간이 아니라 테마파크의 즐거운 경험이 호텔 투숙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만 12세 이하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춘 호텔답게 곳곳에 아이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콘텐트를 적용했다. 객실마다 각기 다른 30~40㎝ 크기의 레고 피규어가 지키고 있는 보물 상자가 있다. 전 세계 레고랜드 호텔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보물찾기’ 테마다. 객실 안에 숨겨진 여러 가지 단서를 찾아 퀴즈를 풀면 보물 상자의 자물쇠를 열 수 있는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다. 보물 상자 안에는 아이들을 위한 선물이 들어있다.

모든 객실의 공간은 크게 두 곳으로 나뉘는 게 특징이다. 어린이 전용 2층 침대와 TV, 레고 블록이 있는 아이를 위한 공간과 일반 침대‧TV‧화장대 등이 있는 어른을 위한 공간이다. 어린이 전용 2층 침대 밑을 당기면 별도의 간이침대가 나온다. 아이가 3명인 가족을 위해서다. 레고랜드 호텔 관계자는 “공간을 분리해서 부모도 온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레고랜드 호텔 객실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보물찾기' 퀴즈를 풀어야 한다. 보물상자 안에는 어린이를 위한 선물이 있다. 최현주 기자

레고랜드 호텔 객실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보물찾기' 퀴즈를 풀어야 한다. 보물상자 안에는 어린이를 위한 선물이 있다. 최현주 기자

이동하는 시간에도 즐거울 수 있도록 ‘디스코 엘리베이터’도 설치했다. 디스코장에서 볼 수 있는 조명이 달린 엘리베이터를 타면 알록달록 조명이 움직이며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부대시설은 물놀이할 수 있는 수영장인 ‘워터 플레이’, 대형 미끄럼틀이 매력적인 ‘어드벤처 플레이’, 기념품을 판매하는 ‘미니 빅샵’, 뷔페식 식사를 할 수 있는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 라운지 바인 ‘스카이 라운지’ 등이 있다.

강 조망이 눈에 띄는 레고랜드 호텔 객실. 최현주 기자

강 조망이 눈에 띄는 레고랜드 호텔 객실. 최현주 기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두루 갖췄지만, 숙박료 부담은 제법 크다. 평일 기준으로 평균 40만~100만원이다. 가장 작은 프리미엄(33㎡)이 평일 기준 평균 40만~60만원 선이다. 대신 테마파크 이용권을 제공한다. 디럭스 스위트(58㎡)는 평일 기준 평균 70만~100만원 선이다. 주말에는 각각 평균 30만원 정도 더 내야 한다.

호텔 내 놀이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다. 모든 부대시설을 투숙객 전용으로 운영하는데 워터 플레이 수심이 60㎝로, 유아용이다. 필 로일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은 “낮에는 테마파크에서 놀이기구 등을 즐기고 저녁에는 호텔을 이용하며 아이들과 부모가 모두 뜻깊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