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친문 김종민 "개딸 손절해야…국힘도 태극기부대 정리했는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상선 기자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상선 기자

‘친문(친문재인)’ 인사로 꼽히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이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개딸’(개혁의 딸)과 거리를 두고, 문자 폭탄 등 폭력적 행위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지난 15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와 인터뷰에서 우상호 비대위원장의 ‘수박 금지령’에 대해 “정치적으로 단호한 대표로서의 의지를 표현하는 거니까 그건 저는 필요한 말이라고 본다”며 “진작 우리 당의 대표들이나 정치 지도자들이 그런 문제에 대해 단호한 말을 하지 못한 게 문제였다고 본다”고 했다.

이어 “‘그런 건 안 된다’, ‘언어폭력이다’ 그런 말을 함으로써 공론장을 끌고 가야 한다”며 “수박이라든가 좌표 찍기라든가 언어폭력이라든가 증오와 적대의 언어 또는 증오와 적대의 의사 표시 이런 것들은 우리 당에서 뿌리를 뽑아야 국민들이 민주당을 신뢰할 수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정도 얻어맞았으면 그런 정도는 변화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국민의힘이 태극기 부대와 함께하다가 결국은 엄청난 심판을 받지 않았나. 국민의힘은 거기서 그걸 정리해 왔다”며 “국민의힘이 잘한 게 별로 없는데, 그런 목소리들과 딱 선을 긋는 그거 하나 잘해서 여기까지 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자 폭탄하는 ‘개딸’들과 결별할 수 있나’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개딸’이든 ‘정딸’이든 이름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언어폭력, 좌표 찍기, 색깔론 이런 배제와 타도의 행동과는 싸워야 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지선 패배 이후에 당내 의원 토론에서 보면 그런 과정들에 대한 확고한 공감대가 있어서 이번에는 책임 있게 대처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