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당내 이준석 비판에…권성동 "권력다툼? 지나친 억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7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김경록 기자

7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김경록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7일 이준석 당 대표가 공천제도를 손질하는 당 혁신위원회를 추진하고, 우크라이나 순방을 떠나자 당내 비판이 나온 것을 두고 ‘권력 투쟁’이라는 평가가 나오는데 대해 “권력다툼이라고 보는 것은 지나친 억측”이라고 밝혔다.

이날 권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언론은 항상 정책 관련 보도보다는 당의 내분이나 당과 당의 싸움에 좀 더 관심이 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는 “당 대표나 원내대표는 항상 구성원들로부터 비판받는 자리에 있는 것”이라며 “잘하면 잘한 대로 칭찬받고 (구성원) 본인 생각과 다르면 비판받기에, 비판 자체를 권력다툼으로 비화하는 것은 지나친 억측”이라고 재차 설명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준석 대표가 임기를 채워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전당대회를 통해 선출된 당 대표 임기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자체가 적절하지 못하다고 본다”고 했다. 이 대표의 임기는 내년 6월로 1년의 임기가 남았다.

권 원내대표는 ‘당내에서 이 대표 측근 인사가 당협위원장에 내정된 것에 대한 비판 여론도 있다’는 질문에 “조직강화특위에서 선정한 뒤 최고위에 올라오니, 최고위에서 만약 부당한 선정이 있다면 그 부분은 지적하겠다”고 답했다.

구체적으로 정미경 최고위원의 경기 분당을 당협위원장 내정과 관련해 비판이 나오는 것을 두고는 “가정을 전제로 답변하는 건 적절치 않다”며 “아직 (최고위에) 올라오지 않았고 조강특위에서 어떻게 결정했는지 아는 바가 없다”고 말했다.

당내 공부모임을 계획한 것이 있는지 묻는 말에는 “지금까지 여러 의원이 자발적으로 공부모임을 결성해서 해온 것으로 알고 그 부분은 장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