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름듣고 소름 쫙"…수술비 1500만원 내준 그, 유재석이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송인 유재석. [일간스포츠]

방송인 유재석. [일간스포츠]

방송인 유재석(50)이 형편이 어려운 한 심장 환자의 병원비 1500만원을 대신 내줬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유재석의 기부 미담은 6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올라온 한 네티즌의 글을 통해 처음 알려졌다.

글쓴이 A씨는 이날 새벽 “지인이 심장질환 때문에 오랫동안 일을 못해 형편이 썩 좋지 못하다”며 “심장이식 수술을 받았는데, 병원 총금액이 8800만원 나오고 이 중 개인부담금액 1500만원이 나왔다”고 글을 썼다.

A씨는 “그 병원에 형편 어려운 사람들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돼 있어서 한 독지가가 기부한 금액으로 모든 병원비를 수납했다”며 “기부받은 사람에게만 독지가 이름을 알려주는데, 유재석이었다”고 했다.

이어 “혹시나 해서 물어봤는데, 간호사가 말해주길 생각하는 그 분 맞다고 한다. 듣는데 소름이 쫙 끼쳤다”며 “그 분은 진짜 빛”이라고 했다.

A씨는 “친한 지인까지 도움을 받다보니 기부를 얼마나 많이 하시는지 실감이 된다. 이런 글 올리는 거 싫어하실 것도 같은데, 이런 미담은 좀 퍼져야 할 것 같다”며 기부 사실을 공개한 이유를 설명했다.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 측은 “아티스트가 개인적으로 한 일이라서 공식적으로 입장을 드리긴 어렵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유재석은 저소득층이나 코로나19, 산불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꾸준한 기부를 실천해오며 ‘미담 자판기’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1991년 KBS 제 1회 대학 개그제를 통해 데뷔한 유재석은 최근 MBC ’놀면 뭐하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SBS '‘런닝맨’, tvN ‘식스센스3’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