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정부 고등교육 규제개혁과 대학 재정지원 확대 방안’ 모색 「제8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개최

중앙일보

입력

대학의 기본역량과 체질을 개선·강화하기 위한 혁신방안을 논의하고, 대학혁신지원사업 유관기관 간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웨비나(웹+세미나) 행사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회장 김석수·부산대 대외협력부총장)는 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제8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새정부 고등교육 규제개혁과 대학 재정지원 확대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 행사는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현장에는 사전 신청자 및 행사 진행을 위한 최소인원만 참석하며,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김석수 총괄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첫 번째 세션(Session1)에서는 황홍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과학기술교육분과 전문위원이 ‘대학을 위한 과감한 규제개혁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이남주 경성대학교 기획부총장과 조연성 덕성여자대학교 기획처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Session2)에서는 ‘고등교육 재정지원 확대 방안’이라는 주제로 송기창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부 교수의 발표가 이어지며, 이문순 충북대학교 기획처장과 송창수 호남대학교 대학혁신사업 단장을 패널로 토론이 열린다. 모든 세션 종료 후 플로우(Flow) 참여자를 대상으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 컨퍼런스 영상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