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 경기지사 당선 김동연 "도민 발전과 삶의 질 향상위해 노력하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가 "앞으로 도정을 하며 경기도민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겠다"며 "민주당 변화·개혁 위해 씨앗 될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뉴스1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뉴스1

김 후보는 2일 오전 7시 12분쯤 "경기도민 여러분, 국민여러분 정말 감사하다"며 "오늘 승리는 저 김동연 개인의 승리가 아니다. 변화를 바라는 우리 도민여러분, 국민여러분들의 간절함과 열망이 함께 어우러져서 오늘 승리를 만들어주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를 지지해주셨던분들, 지지하지않으셨던 도민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도정을 하면서 오로지 경기도, 경기도민의 삶의질 향상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민주당을 향해 쓴소리도 잊지 않았다. 그는 "우리 민주당의 개혁과 변화가 필요하다"며 "우리 도민과 국민여러분께서 민주당 변화에대한 씨앗을, 민주당 변화에 대한 기대 갖고 저에게 이런 영광 주신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민주당 변화 개혁 위해서도, 그 씨앗을 위해서도 제가 할 수 있는 일 다 하겠다"며 "대한민국 밝은미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다시한번 깊이감사드린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