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80억 안갚은 제시카 피소? 너무 억울"…8개월만에 결론 났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타일러 권(왼쪽)과 제시카. [인스타그램 캡처]

타일러 권(왼쪽)과 제시카.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33·정수연)와 그의 연인인 타일러 권(42)이 설립한 패션 브랜드 ‘블랑 앤 에클레어’(블랑)가 빌린 돈을 갚지 않았다며 소송을 낸 사모펀드 투자회사 조이 킹 엔터프라이즈(조이 킹)가 27일 고소를 취하했다고 27일 조선닷컴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일러 권은 이날 “오늘 우리 쪽 홍콩 변호사에게 연락이 왔다. 지난 2월 7일 우리와 조이 킹이 합의문을 작성해 법원에 제출했는데, 코로나 등으로 재판 일정이 미뤄지면서 두 달 만에 상황이 정리됐다. 조이 킹은 오늘 고소를 취하했다”고 밝혔다.

다만, “조이 킹 측이 본인들 명성 때문인지 절대로 공개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게 합의 조건”이라며 합의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타일러 권은 “8개월 동안 너무 억울했다. 특히 제시카는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더 많은 피해를 봤다”며 “제시카가 빌린 돈도 아니고 회사가 빌린 건데…”라고 말하기도 했다.

해당 채무 불이행 피소 소식은 지난해 9월 홍콩 매체 보도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블랑은 스펙트라SPC(특수목적법인)에 2016년 10월과 2017년 5월 각각 300만 달러, 100만 달러 등 400만 달러(한화 약 47억원)를 빌렸다.

이후 조이 킹은 스펙트라 SPC로부터 대출을 양도받으면서 채권자가 됐고, 블랑이 최종 지급 기한일까지 상환하지 못하자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680만 달러(약 80억원)를 돌려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당시에도 타일러 권은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황당하고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제시카와 타일러 권은 2013년부터 공개 열애 중이다. 제시카는 현재 중국의 오디션 프로그램 ‘승풍파랑적저저 시즌3’에 출연하고 있다. 타일러 권은 미국, 홍콩 등에서 사업을 하며 한국에서는 연예 기획사 코리델엔터테인먼트 대표를 맡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