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제 고척돔서도 '치맥'…인수위 "다음주 거리두기 조정 때 반영"

중앙일보

입력

지난해 11월 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경기에서 관중이 치맥 응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해 11월 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경기에서 관중이 치맥 응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실내 취식을 허용해 '치맥(치킨과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브리핑에서 "어제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은 다른 야구장과 달리 고척돔 경기장은 실내 경기장이라는 이유만으로 공조 시스템을 갖췄는데도 취식을 금지하는 방역지침은 현실에 맞게 재검토해야 한다는 점을 제기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어 "보건복지부로부터 고척돔 취식 허용과 관련해 공조 시스템을 갖추는 등의 기준을 정해 기준에 적합한 경우 실내 취식을 허용하는 방안으로 개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다음 주 거리 두기 조정 때 방역지침 조정 절차를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 "방역 당국이 고척돔 실내 취식을 결정할 경우 '치맥'이 가능한가"라고 묻자 홍 부대변인은 "현재 경기장 내에서 취식이 불가능하다. 그런데 이게 의미가 없는 게 경기장 외부에 있는 복도 시설에 식당 등 편의 공간이 많이 밀집돼있어 국민들이 (복도로) 나와 식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상당히 밀폐되고 복잡한 상태이기에, 실내 취식을 전면 허용하면 환경 자체가 나아질 것이라고 문제를 제기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1일 고척돔에서는 음식을 섭취할 수 없다는 질병관리청의 공지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전달했다. 다른 구장은 실외 시설이라 취식을 허용했으나 고척돔은 실내 시설로 규정해 취식을 불허한 것이다.

이에 고척돔을 홈구장으로 쓰는 키움 히어로즈가 5일 LG 트윈스와의 홈경기부터 관중석 취식을 금지하자 프로야구팬들로부터 불만의 목소리가 나왔다.

그러나 인수위의 문제 제기와 정부의 지침 변경 계획에 따라 새 방역지침이 발표되는 다음 주가 지나면 고척돔 관중석에서도 음식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홍 부대변인은 "코로나19 확진이 된 학생에 대해 시험 볼 권리를 보호해주자는 안 위원장의 제기 사항에 대해 교육부가 내부 논의를 거쳐 특위에 답변을 주기로 했다"며 "협의 결과가 나오면 브리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