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민 "조국은 가족인질범…부인 감옥 보내고 딸 인생 망쳤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조국 흑서'의 저자 서민 단국대 교수. 뉴스1

'조국 흑서'의 저자 서민 단국대 교수. 뉴스1

기생충 전문가이자 이른바 ‘조국흑서’ 저자 중 한 명인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가족 인질범”이라고 비판했다.

서 교수는 지난 6일 블로그에 조 전 장관의 딸 조민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관련 기사를 공유하고  “똑같은 거짓말을 백번, 아니 천번을 한다고 해서 그게 참이 되진 않는다. 그런데 그 불가능한 미션에 도전하는 자가 있다. 바로 조국”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2년 반 동안 그(조 전 장관)는 자기 딸의 입시부정에 대해 끊임없이 거짓말을 했다”며 “딸에 대해 그가 한 말 중 유일한 진실은, 그녀가 자신의 딸이라는 것 정도”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어 “하지만 아무도 그의 말을 믿지 않았다”며 “비싼 돈을 들여 좋은 변호사를 써봤지만, 1, 2, 3심은 조국이 제출한 서류는 모두 위조라고 판정했다”고 조 전 장관 부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에 대한 대법원 판결을 언급했다.

서 교수는 “부산대의 입학취소 결정은 당연한 것”이었다며 “정권교체가 일어나지 않았다 해도 시기적으로는 차이가 있을지언정 결정은 변함이 없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조민 입학취소가 결정된 날 조국은 대략 5만7000번째가 될 거짓말을 한다”며 ‘조민이 1단계 서류전형을 통과한 것은 공인영어성적이 우수했기 때문이고 2단계 면접전형은 당락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는 조 전 장관 주장 역시 허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재차 “이게 다 재판에서 입증된 사실인데 조국은 여전히 검찰개혁 때문에 가족이 멸문지화를 당했다고 거짓말을 한다”며 “진짜 딸의 미래를 생각했다면 진작에 의사를 그만두게 하고 다른 길을 찾게 했어야 하는데, 딸을 볼모로 잡고 정치질을 하느라 부인을 감옥에 보낸 것도 모자라 딸 인생까지 망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제 대통령의 꿈도 물 건너갔고, 정권 재창출 실패의 책임도 상당 부분 있는 마당에 반성은커녕 여전히 거짓말을 한다”며 “지금 그가 지키려는 건 대체 뭘까? 자기는 희생자라는 프레임? 아니면 알량한 자존심? 차기 총선?”이라고 물었다.

그는 “그게 무엇이든 간에 조국 당신은 가족을 볼모로 삼는 한낱 인질범”이라며 “이제 그들을 놓아주고 자수하기를 진심으로 권한다. 이제 정경심, 조민이 불쌍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런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