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관 옆 적힌 '5759' 표식…뜻 찾아본 아기엄마 소름돋는 사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안내문. [온라인 커뮤니티 컵처]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안내문. [온라인 커뮤니티 컵처]

한 아파트 주민이 각 세대 소화전에 해당 세대원 이름과 입주민을 특정하는 표식이 적혀있는 것을 발견해 경비실에 신고했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A아파트의 입주민 B씨가 붙인 것으로 보이는 안내문 사진이 올라왔다.

안내문에 따르면 B씨는 지난 2일 소화전 윗부분에 생후 7개월 된 아기 이름이 적혀있는 것을 발견했다.

B씨는 “택배 기사나 다른 배달원이 적어놨다고 하기엔 아직 7개월밖에 안 된 아기라서 심각한 문제로 인지했다”며 다른 세대로 확인해보기로 했다.

B씨는 “우선 112동 1층을 제외한 2층부터 각 세대 앞 소화전에 입주민 성함이 적혀있었으며, 확인할 수 있는 각 세대에 요청을 구해 이름을 대조한 결과 현재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의 이름과 동일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이점은 남성의 이름은 매우 적었으며 주로 여성 및 자녀, 노약자 이름이 적혀있었다”고 했다.

이어 B씨는 “가장 무서운 점은 우리 집 현관문 바로 옆에 ‘5759’, 맞은편 벽에는 ‘9575’라는 숫자가 적혀있었다”며 “검색해보니 고대 히브리어로 ‘어린아이, 유아, 젖먹이’라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해당 동 외 다른 곳 세 동을 확인했으며 모두 다 소화전 윗부분에 이름이 적혀져 있는 걸 확인했다”며 “모든 동을 다 돌아본 것은 아니지만 위 조사한 사항만으로도 충분히 전 세대에 이름이 적혀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결국 B씨는 다음날 경비실에 신고해 심각성을 알린 뒤 “증거가 될 수 있으니 낙서는 지우지 말고 경찰에 신고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B씨에 따르면 경비실은 관리사무소에 이를 전달했지만, 관리사무소는 자치회장에게 이를 따로 보고하지 않았고 B씨가 거주하는 동에 적힌 이름을 오히려 지우기까지 했다고 전해졌다.

B씨는 “관리사무소에 따져 물으니 사모님이 걱정해서 우리 집만 지웠다고 했다”며 “확인 결과 총 4개 층에 적힌 이름을 지운 것을 발견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관리사무소는 이 사항에 대해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으며, 경찰에 신고하고 범인을 잡기보단 이 상황을 쉬쉬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서 내가 직접 주민에게 심각함을 알리고자 이 안내문을 작성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입주민의 이름이 유출되어 남이 인지하고 있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B씨는 “아파트 전체에 입주민 이름이 적혀있는 부분을 경찰에 신고하고자 하니 각 세대 소화전 윗부분 확인 부탁 드리며 증거가 될 수 있는 부분이니 당분간 지우지 말고 증거 사진 남겨놔 주시길 부탁한다“고 요청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