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복합 캠핑 명소’ 떠오르는 파주시…역사관광, 독서, 수상레저 겸비

중앙일보

입력

코로나 시국 속에 경기도 파주시가 수도권의 복합 캠핑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과 멀지 않은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서 캠핑을 즐기면서 역사문화 관광과 독서, 수상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힐링 체험도 겸할 수 있는 공공 캠핑장이 즐비해서다.

공릉관광지 캠핑장

1일 파주시에 따르면 조리읍 봉일천리 공릉관광지 내 공릉 캠핑장은 시가 지난 2016년 7월 1박 2일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대표적 공공 캠핑장이다. 이 캠핑장은 예약이 시작되는 매달 15일이면 순식간에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인기다.

파주시 ‘공릉 관광지 캠핑장’. 파주시

파주시 ‘공릉 관광지 캠핑장’. 파주시

공릉 저수지 인근 1만㎡의 부지에 카라반 20대, 일반 야영장 8면과 넓은 잔디광장,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 주변에는 아름드리 고목이 울창하게 산림을 이룬 역사 유적지인 삼릉(공릉·순릉·영릉)이 있다. 어린이 놀이시설인 하니랜드와 40만㎡ 규모의 광활한 저수지도 있어 가족 단위 캠핑객이 많이 찾는다.

파주시 ‘공릉 관광지’ 전경. 파주시

파주시 ‘공릉 관광지’ 전경. 파주시

별난 독서 캠핑장  

파주시가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법원읍 ‘별난 독서 캠핑장’도 관심이 높다. 캠핑장 내에 ‘별난 독서문화체험장’이 마련된 곳이다.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한 캠핑장으로 꾸몄다. 캠핑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영화와 음악, 독서가 함께 하는 특색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한다. 17개의 캠핑 사이트와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등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파주시 ‘별난 독서 캠핑장’. 파주시

파주시 ‘별난 독서 캠핑장’. 파주시

별난 독서문화체험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체통 만들기, 미래의 나에게 캡슐 편지 쓰기, 젤 캔들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클레이아트 같은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 진행되는 행사를 확인할 수 있다.

마장호수 휴 캠핑장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마장호수 휴 캠핑장’은 다양한 수상 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아시아의 레만호수’로 불리며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이곳에는 12면의 캠핑장(3600㎡)이 있다.

길이 220m, 폭 1.5m의 마장호수 흔들다리를 걸어 호수를 가로질러 건널 수 있다. 마장호수의 랜드마크인 흔들다리는 보도용 현수교다. 캠핑장에서 바라보이는 흔들다리와 호수 너머로 펼쳐지는 석양 풍광이 일품이다.

파주시 ‘마장호수 휴 캠핑장’. 파주시

파주시 ‘마장호수 휴 캠핑장’.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 캠핑장  

바람과 철새가 남북을 자유롭게 오가는 곳, DMZ 여행의 시작점인 임진각 관광지에 위치한 평화누리 캠핑장은 경기도가 2018년 조성한 공공캠핑장이다. 평화누리공원에는 넓은 잔디광장과 야외공연장, 바람개비 언덕 등 휴식 공간이 있다. 근처엔 생태 자연체험공간인 ‘수풀누리(습지체험학습원)’, 복합문화공간인 ‘DMZ생태관광지원센터’도 있어 캠핑과 함께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파주시 ‘임진각 관광지’ 전경. 파주시

파주시 ‘임진각 관광지’ 전경. 파주시

카라반, 오토 캠핑, 에코 캠핑 등 다양한 캠핑활동을 즐길 수 있는 150면 규모의 캠핑사이트가 있다. 캠핑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캠핑 도구를 대여하는 렌털캠핑 서비스도 제공한다. 캠핑장 방문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샤워장, 화장실, 실내외 개수대, 매점 등 편의 시설도 갖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