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방탄에 기관총 들어있다"…'尹 경호차량 셀카' 실무위원 해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실무위원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경호 차량과 번호판이 노출된 사진을 SNS에 올리는 등 ‘보안 유지 위반’ 논란으로 해촉됐다. 또 다른 전문위원에 대해선 연구비 횡령 의혹이 제기돼 인수위에서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8일 오후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원회로 향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8일 오후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원회로 향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 실무위원인 조상규 변호사는 지난 25일 페이스북에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 연수원 앞에서 인수위 현판을 배경으로 찍은 자신의 ‘셀카’를 올렸다. 문제는 조 변호사의 뒷편에 세워져있던 당선인 경호 차량과 번호판이 그대로 노출됐다는 거다. 조 변호사는 “사진에 나오는 차는 제 차와 똑같은 차인데 단지 방탄이고 기관총이 들어있었다는 차이가 있다”고도 적었다. 윤 당선인은 대통령 경호처로부터 현직 대통령에 준하는 수준의 경호를 받고 있어 차량ㆍ이동 경로 등이 모두 보안 사항이다.

하지만 조 변호사는 “보안 유지 위반에 대해 들은 적 없다. 대단하지도 않은 실무위원 자리에서 누군가가 (나를) 끌어내리려고 한다”며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분과 전문위원인 박모 교수는 2007년 국책연구원 재직 시절 연구비 횡령 논란 이후 면직 처리된 적 있다는 투서가 인수위에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인수위가 자체 진상 조사에 착수하자 박 교수는 해당 의혹을 부인하며 “인수위원들의 인사 전횡”이라고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위 대변인실은 지난 27일 “조 변호사에 대해선 해촉을 완료했으며, 박 교수에 대해서는 사실관계 확인 후 합당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