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청래 "尹, 청와대 싫으면 적와대로"…기와 빨간 靑사진 올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페이스북에 청와대 지붕을 빨갛게 칠한 사진을 올렸다. [사진 정 의원 페이스북]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페이스북에 청와대 지붕을 빨갛게 칠한 사진을 올렸다. [사진 정 의원 페이스북]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청와대 집무실을 용산으로 옮기겠다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향해 “정령 청와대가 싫다면 기와 색깔 빨갛게 바꾸고 이름도 적와대로 바꾸고 들어가면 안 될까”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청와대 지붕을 빨간색으로 칠한 사진을 올리면서 “그분한테 여쭤보면 어떨까?”라며 “국가와 국민이 너무 불안하다”고 덧붙였다. 윤 당선인이 무속에 의존해 집무실을 이전하려 한다는 일각의 의혹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김용태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정 의원의 글을 공유하면서 “인터넷 커뮤니티에 유머 글로 올라올 법한 내용을 3선 국회의원 페이스북에서 봐야 한다니 수준이 너무 경박해서 제가 다 부끄럽다”고 했다. 그는 “어차피 정 의원님께 체통이나 모범을 바라는 국민은 거의 없겠지만 이런 유치찬란한 글을 올리면서까지 당선인을 조롱하며 정치를 하고 싶으시냐”며 “별로 웃기지도 않은 조롱 정치하며 자기만족 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런 조롱거리 생각할 시간의 절반이라도 민생을 생각하는 정치인이 되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그러자 정 의원은 다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네티즌이나 쓸법한 글을 3선의원이 쓰면 안 된다는 논리는 너무 꼰대같지 않냐”며 “네티즌도 국민이고, 국회의원도 국민이고 다같은 국민인데. 네티즌 국민의 말과 국회의원 국민의 말은 꼭 달라야 하냐”고 응수했다.

정 의원은 “김용태 전 의원께서는 국회의원 떨어지고 언제 청년 최고위원이 되셨나. 나이상 안될텐데”라고도 말했지만 두 사람은 동명이인이다.

한편 윤 당선인 측은 이날도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제왕적 대통령제와 장벽 아래 가로막힌 불통으로 국민과 함께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역대 대통령들께서 인지하고 계셨기 때문에 청와대 이전 약속을 했다”며 “그렇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약속을 이루지 못했다. 그 장벽을 넘어 국민과 함께 가겠다고 약속드렸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