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HE CREATIVE 2022] 설계·시공·관리···상수도 취수시설 솔루션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웰텍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 ESG 부문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웰텍은 상수도 취수시설의 설계·시공·유지관리 등의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취수시설 개발 전문회사다. 2014년 창업 이래 취수원 분야의 기술 발전과 보급에 앞장서왔다. 주력사업인 지방상수도 집수매거 취수시설과 강변여과수 등의 간접취수 분야에서 전문기술 역량 강화와 연구 개발에 힘써 취수 분야 특허기술 9건과 집수매거 건설신기술공법 1건을 보유하고 지방상수도 취수시설 현대화를 이끌고 있다.

국내 지방상수도 취수시설의 현대화를 이끌고 있는 ㈜웰텍 정재훈 대표이사.

국내 지방상수도 취수시설의 현대화를 이끌고 있는 ㈜웰텍 정재훈 대표이사.

웰텍은  2018년 2월, 국토교통부 기술사업화과제를 통해 취수시설 관련 분야 건설신기술 제838호를 지정받았다. 2020년에는 한국농어촌공사와 신기술(일괄)사용협약을 체결하며 농업용 취수시설 노후화 개량에 힘쓰고 있다.

웰텍은 정부 R&D 지원사업을 통해 보유 중인 신기술에 정보통신기술(ICT) 및 CPS(Cyber-Physical System) 기술을 접목해 보다 선진화된 기술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