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사극 드라마 이야기 속으로’ 고양시티투어 화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드라마 속 역사 인물의 이야기를 속속들이 현장 체험할 기회가 마련됐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에 있는 월산대군 부부 묘 . 위의 봉분이 부인 순천 박씨의 묘다 . 권태균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에 있는 월산대군 부부 묘 . 위의 봉분이 부인 순천 박씨의 묘다 . 권태균씨]

경기 고양시는 2일 ‘K사극 드라마 이야기 속으로’를 고양시티투어의 기획 상품으로 개발해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 노선은 35인승 시티투어 버스에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드라마에 나온 인물의 역사 속 현장을 안내하고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준다.

JTBC 사극 ‘인수대비’ 월산대군 등 흔적 따라가기

고양시티투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관광을 통한 힐링을 제공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가 2020년 11월부터 시행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고양시티투어 버스. 고양시

고양시티투어 버스. 고양시

‘K사극 드라마 이야기 속으로’는 요일별 이동 코스를 달리해 운영한다. 수요일에는 최근 종영된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주요 인물이 잠든 서삼릉 효창원과 서삼릉 태실, 의빈 성씨 묘를 방문하고 수역이 마을과 원당시장을 둘러본다.

목요일에는 장희빈의 삶을 색다르게 재해석한 KBS ‘장옥정, 사랑에 살다’ 속 주인공이 묻힌 서오릉 명릉과 대빈묘를 거쳐 서오릉 먹거리 마을과 원당시장을 방문한다.

고양시티투어 버스. 고양시

고양시티투어 버스.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드라마 나온 역사 인물 이야기 소개  

금요일에는 JTBC ‘인수대비’에서 동생인 성종에게 왕위를 양보한 월산대군의 사당과 묘, 신도비를 방문하다. 그리고 주변의 송강시비공원, 필리핀 참전비, 공릉천을 둘러본다.

토요일에는 KBS ‘태종 이방원’ 속 주요 이야기를 간직한 공양왕릉, 최영 장군 묘를 거쳐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테마 골목으로 선정된 높빛고을길(벽제관지 일대)을 구경한다.

고양시는 지난해 9월부터 고양시티투어 차량 및 정류장 주변을 리뉴얼하고, 기존 35인승 차량 외 15인승 차량을 추가 도입해 운행하고 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용자의 취향을 고려한 요일별·테마별 정규 노선을 운행한다. 비정기적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게 특별 편성한 기획노선도 편성 운행한다.

고양시 “흥미진진한 시티투어 상품 선보일 예정”

고양시 관계자는 “앞으로 ‘행주가 예술이야’,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고양국제꽃박람회’ 등 고양시의 크고 작은 행사와 연계한 흥미진진한 시티투어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시티투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티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