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한은행, 다음달 5일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거래 중지

중앙일보

입력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뉴스1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뉴스1

신한은행은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3월 5일 0시부터 12시간 동안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시간대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거래가 불가능하다.

중단되는 서비스는 ▶돈 받기·보내기, 현금 찾기, 잔액조회, 결제 등 모든 거래(타 금융기관에서 신한은행 계좌 이용 거래 포함) ▶모바일뱅킹(신한 쏠·쏠비즈)·인터넷뱅킹·폰뱅킹·펌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가상계좌 거래 ▶ 체크카드·직불카드를 이용한 물품 구입·현금인출 등 모든 거래 ▶ ATM(현금자동입출금기) 이용 거래 ▶ 타 은행 ATM·제휴 CD기(현금지급기)에서 신한은행 계좌 거래 ▶ 카드 연계 업무(카드론·현금서비스 계좌 이체·겸용카드 발급 등) ▶ 신한 인증서 발급·폐기, 신한 인증서 활용 거래 등이다.

다만 신용카드 거래, 사고 신고 접수, 공항 환전 서비스는 정상 운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용 상담센터를 통해 금융거래 일시 중지에 따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는 클라우드 환경 전환을 위한 것으로, 신한은행은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오는 10월 차세대 플랫폼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1단계를 선보이고 신한 쏠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