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음주운전 해놓고 버젓이 생방송한 MC딩동 "미숙한 행동" 사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송인 MC딩동. [중앙포토]

방송인 MC딩동. [중앙포토]

방송인 MC딩동(43·본명 허용운)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뒤 경찰차까지 들이받고 도주하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종암경찰서는 18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과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허씨를 입건했다.

허씨는 전날 오후 9시 30분쯤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가 성북구 하월곡동 인근에서 경찰에 적발됐다. 그는 경찰의 정차 요구에 응하지 않고 그대로 도주한 혐의를 받는다.

허씨를 쫓던 경찰은 약 4시간이 지난 이날 오전 2시쯤 그를 검거했다. 음주 측정 결과 허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음주 측정 뒤 허씨를 귀가시켰고, 조만간 허씨를 다시 불러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MC딩동은 음주운전 적발 사실이 보도됐음에도 입장 발표 없이 SSG닷컴의 휴대전화 판매 라이브 방송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키웠다.

이에 대해 MC딩동은 한때 비공개로 전환했던 인스타그램을 다시 공개로 전환하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몇 시간 남지 않은 방송 약속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에 진행하였고 이 또한 미숙한 행동이었다"고 재차 사과했다.

이어 "이유를 불문하고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게 된 점에 뼛속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며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