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韓선수단, 식사 제대로 못했다 "선수촌 음식 느끼…입맛 안 맞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스켈레톤 대표팀이 촬영한 선수촌 식사. 느끼한 고기는 피해 선택했다고 한다. 연합뉴스

스켈레톤 대표팀이 촬영한 선수촌 식사. 느끼한 고기는 피해 선택했다고 한다. 연합뉴스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은 먹거리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 ‘미식의 국가’로 불리는 중국의 명성에 걸맞지 않은 식단 때문이다.

선수들은 뷔페식 선수촌 식당을 이용하는데, 음식의 질이 그리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다수 음식이 느끼하고 한국인 입맛에 맞지 않아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했다고 한다.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정재원(의정부시청)은 5일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훈련을 마치고 식사 문제에 관한 질문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 때와 많이 비교된다”라며 “선수촌 식당 음식은 그리 맛있지 않다. 베이징에 도착한 날 저녁에 선수촌 식당을 방문한 뒤 한 번도 안 갔다”고 말했다.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에 출전하는 김보름(강원도청)은 “식단을 보니 집에 가고 싶은 마음마저 생기더라”라고 밝혔다.

대표팀 관계자들도 한목소리로 불만을 토로했다.

쇼트트랙 대표팀 관계자는 “먹을 만한 음식이 거의 없다”라며 “미식의 국가인 중국에서 올림픽이 열려 기대를 많이 했는데, 지금까지 갔던 올림픽 대회 중 음식의 질이 가장 좋지 않다”고 말했다.

 3일 중국 베이징 플라자베이징선팰리스호텔에 마련된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급식지원센터에서 한식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이곳에는 대한체육회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영양사 및 조리인력 등 총 14명이 파견되어 4일부터 17일까지 총 14일간 베이징선수촌으로 한식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뉴스1

3일 중국 베이징 플라자베이징선팰리스호텔에 마련된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급식지원센터에서 한식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이곳에는 대한체육회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영양사 및 조리인력 등 총 14명이 파견되어 4일부터 17일까지 총 14일간 베이징선수촌으로 한식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뉴스1

베이징 선수촌뿐만이 아니다. 썰매 종목 선수들이 머무는 옌칭 선수촌과 스키 종목 선수들이 지내는 장자커우 선수촌의 상황도 비슷하다.

다행히 한국 선수단은 대한체육회가 지원하는 급식 지원센터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고 있다.

3일 중국 베이징 플라자베이징선팰리스호텔에 마련된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급식지원센터에서 관계자들이 급식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이곳에는 대한체육회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영양사 및 조리인력 등 총 14명이 파견되어 4일부터 17일까지 총 14일간 베이징선수촌으로 한식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뉴스1

3일 중국 베이징 플라자베이징선팰리스호텔에 마련된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급식지원센터에서 관계자들이 급식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이곳에는 대한체육회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영양사 및 조리인력 등 총 14명이 파견되어 4일부터 17일까지 총 14일간 베이징선수촌으로 한식 도시락을 전달할 예정이다. 뉴스1

대한체육회는 베이징 선수촌에서 15분 정도 떨어진 크라운 플라자 베이징 선 팰리스 호텔에 급식 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선수들에게 한식 도시락을 배달하고 있다.

체육회는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영양사 및 조리 인력 등 14명을 파견해 4일부터 17일까지 베이징 선수촌으로 한식 도시락을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