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스USA' 흑인변호사 60층서 극단선택…몇시간전 사진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체슬리 크리스트가 2019년 미스 USA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기뻐하고 있는 모습. [AP=연합뉴스]

체슬리 크리스트가 2019년 미스 USA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기뻐하고 있는 모습. [AP=연합뉴스]

지난 2019년 흑인으로는 29년 만에 처음으로 ‘미스 USA’에 선정돼 화제를 모았던 여성이 투신 사망했다.

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복수 경찰 소식통을 인용해 체슬리 크리스트(30)가 이날 오전 뉴욕 맨해튼의 한 60층 아파트에서 뛰어내렸으며, 숨진 채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크리스트는 이 건물 9층에 살고 있었다.

경찰은 크리스트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개연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사망 동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소식통에 따르면 그는 유산을 모친에 맡기고 싶다는 내용의 메모를 남겼다. 또 그는 투신 몇 시간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눈을 감고 있는 자신의 사진을 올리며 “오늘이 당신에게 휴식과 평화를 가져다주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크리스트의 사망 소식을 접한 유족은 성명을 내고 “절망적이고 슬프지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체슬리의 부고를 공유한다. 체슬리가 보여준 빛과 아름다움, 강인함은 전 세계 사람들에 영감이 됐다”고 애도했다.

크리스트는 전 미스 노스캐롤라이나 출신으로 2019년 미국 3대 미인대회 중 하나인 미스 USA 선발대회에 참가해 우승했다. 이 대회에서 흑인 여성이 왕관을 쓴 것은 1990년 이후 29년 만에 처음이었다.

미 NBC방송은 “크리스트가 얻은 명성은 상당 부분이 미인대회 수상자라는 지위에서 온 것이지만, 그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을 기반으로 일하는 변호사이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미스 USA 수상 당시에도 노스캐롤라이나주 변호사로서 재소자들에 무료 법률 봉사를 해온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