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차별화 AI 기술로 편리하고 섬세한 의류 케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의류관리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이하 에어드레서)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의류관리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 스팀·미세먼지 전용 필터와 UV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하는 혁신 제품이다.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에어드레서는 드레스룸뿐 아니라 거실·현관 등 주거 공간 어디에 둬도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11종의 색상으로 선보이고 있다. 제품을 설치할 때 좌우 1.4cm, 상부 2.5cm가량의 공간만 확보하면 돼 붙박이장이나 가구와 함께 설치하면 ‘빌트인’ 핏을 구현할 수 있다.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편리하고 섬세한 의류 관리가 가능하다. 습도 센서로 의류의 습기를 감지해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셔츠 한 벌을 빠르게 건조하고 싶을 경우 ‘셔츠한벌’ 코스를 활용하면 39분 만에 건조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