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영세 겨눈 홍준표 "후보하고 얘기한 내용으로 비난, 방자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선후보에게 서울 종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 전략공천을 요청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20일 국회의원회관 사무실 앞에서 '윤 후보와 전략공천 관련 이견이 있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잠시 침묵 뒤 "국민이 불안해하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종로에 최재형 같은 사람은 공천하게 되면, 깨끗하고 행정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니 국정 능력을 보완할 수 있다"며 "국정 능력을 담보할 수 있는 조치 중에, 그런 사람들이 대선의 전면에 나서야 증거가 된다. 그래서 요청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상황이 공천갈등 논란으로 번지는데 대해 홍 의원은 "명분에는 관심이 없고 자기들끼리 잿밥에만 관심이 있다"며 "갈등을 수습해야 할 사람이 갈등을 증폭시킨다. 그런 사람이 이끌어서 대선이 되겠느냐"고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을 겨냥했다.

이어 "만약 이견이 있다면 내부적으로 의논을 해서 정리를 했어야지, 어떻게 후보하고 이야기하는 내용을 가지고 나를 비난하나"라며 "방자하기 이를 데 없다"고 쏘아붙였다.

전날 윤 후보와 만찬회동을 가진 홍 의원은 선대본부 합류 전제조건으로 국정 운영 능력 담보 조치, 처가비리 엄단 대국민 선언 등 2가지를 제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권 본부장은 이날 오전 당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당 지도자급 인사라면 대선 국면이라는 절체절명의 시기에 마땅히 지도자로서 걸맞은 행동을 해야 한다"며 "구태를 보인다면 지도자의 자격은커녕 우리 당원의 자격도 인정받지 못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홍 의원을 겨냥한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