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나이와 장애 차별 없는 채용 통해 열린 직장 추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연령·성별·학력·장애 여부에 차별 없는 채용을 통한 열린 직장을 추구하고 있다.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40명의 파트너로 시작해 현재 전국 1600여 개 매장에서 1만9000여 명의 파트너를 모두 직접 고용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 중장년, 경력 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도 강화하며 오는 2025년에는 전체 임직원의 10% 정도를 취업 취약 계층에서 채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