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의힘 “영화 아수라 현실판” 민주당 “마타도어성 억지주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2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제보자 이모씨가 12일 숨진 채 발견되자 야권은 “억지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무고한 희생이 뒤따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검찰에서 철저히 조사해 억울한 죽음이 안 되게 해드려야 하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에 “이 후보가 이분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하실지 기대도 안 한다”며 “모두 지켜보고 분노하자”고 썼다. 홍준표 의원도 페이스북에 “자살인지, ‘자살 위장 타살’일지 모를 이 후보 관련 사건의 주요 증인이 또 죽었다. 우연치고는 참 기이한 우연의 연속”이라고 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들은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해 “간접살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벌써 세 번째 죽음이다. 영화 ‘아수라’ 현실판을 보는 것 같아 소름이 끼친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을 향해 “몸통에 대한 수사는 안 하고 공익제보자에게 압박을 가해 생사람을 잡았다”고 했다.

관련기사

정의당과 국민의당도 가세했다. 장혜영 정의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후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밝혀진 것 없이 관련 중요 제보자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만 들려왔다”며 “대장동 게이트와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대한 엄중한 진실규명을 촉구한다”고 했다. 안혜진 국민의당 선대위 대변인은 “정작 이 후보는 아무것도 모른다며 가증한 미소만 띠고 공수표만 남발하고 있다. 지금이라도 철저한 수사로 모든 범죄행위를 낱낱이 밝혀 무너진 정의와 공정, 바닥까지 추락한 이 나라 품격을 바로 세워 달라”고 했다.

반면에 이재명 후보는 이날 기자들에게 “어쨌든 망인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고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입장은 우리 선대위에서 낸 게 있으니깐 참고해 주시면 좋겠다”고만 말했다.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논평을 통해 “먼저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에 조의를 표한다”면서도 “국민의힘은 이씨 사망과 관련해 마치 기다렸다는 듯 마타도어성 억지주장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힘 주장은 일고의 가치가 없다. 이 후보는 고인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점을 밝힌다”면서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기 전까지 그 어떤 정치적 공세도 자제해 주실 것을 촉구한다”고도 했다. 공보단은 사법당국을 향해 “고인의 사인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규명해 일고의 의혹도 없도록 해달라”고 했고, 언론에는 “고인은 지난해 이 후보에 대해 ‘변호사비 대납 의혹’이란 허위 주장으로 고발조치된 ‘대납 녹취 조작 의혹’의 당사자”라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