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이재명 삶이 페미? 주변 꼬임에 복어알 입에 넣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김경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김경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페미니즘 발언'에 대해 "복어요리 자격 없는 분이 주변의 꼬임에 따라 복어알을 한 숟가락 입에 넣는 과정"이라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의 '국민 반상회' 발언관련 본지 보도를 공유하며 "사실 페미니즘 자체는 주장할 수 있다"며 "하지만 정치인들이 그것을 갈등 유발의 도구로 쓰는 순간 복어의 독이 된다"고 밝혔다. 그는 평소 페미니즘 등 젠더 이슈를 '복어 요리'에 비유해왔다.

이어 그는 "이 후보의 삶이 페미니즘과 그렇게 호환되는 삶인지 모르겠고…"라며 "갑자기 이런 주장을 한다고 해서 딱히 이 후보가 페미니즘에 대해 어떤 깊은 이해가 있는 것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차피 민주당 소속 인물들이 과거에도 '82년생 김지영'을 보라고 하고 본인이 페미니스트라고 선언했다가 사고가 터져 시장직을 내려놓은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 대표 페이스북 캡처]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청년들과 만나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여성가족부 폐지' 주장에 대해 "한쪽 편을 정치적 목적으로 들면 안 된다"고 했다.

그는 윤 후보와 차별화를 시도하며 "저는 페미니즘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라고 본다. 사회 전체적으로 보면 실제로 남녀 간 불평등이 심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