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상호 “표창장 위조 딸보단 도박 아들 선택…조국한테 죽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오종택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오종택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표창장을 위조한 딸’과 ‘상습적으로 도박한 아들’ 중 후자를 택한 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언급했다.

우 의원은 지난 8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즌2’의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 출연해 두 개의 보기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밸런스 게임 인터뷰에서 ‘표창장을 위조한 딸’과 ‘상습적으로 도박한 아들’에 대한 질문을 받고 ‘상습적으로 도박하는 아들’을 고른 뒤 “도박에 빠졌던 아들은 반성하고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질문은 조 전 장관의 딸의 표창장 위조 의혹과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장남의 상습도박 의혹을 겨냥한 질문이었다.

인터뷰를 마친 우 의원은 “표창장 위조와 도박을 갖다 붙이면 어떡하느냐. 지금까지 SNL에서 정치인에게 한 밸런스 게임 중에서 제일 심각한 질문이었다”며 “조국이한테 죽었다 이제”라고 말하며 웃었다.

이 밖에도 우 의원은 밸런스 게임에서 ‘서울시장 되기’와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 되기’ 중 자신이 서울시장 되기를 선택했다.

그는 “이 후보는 어차피 대통령이 되니까 제가 서울시장 되는 게 남았다”며 “둘 다 되는 게임”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자신의 감성 에세이 ‘세상의 그 무엇이라도 될 수 있다면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만들기’와 ‘굿바이 이재명을 세상에서 없애기’를 선택하란 질문엔 전자를 택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