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뱃속의 딸 못보고…택배차에 끼어 숨진 30대 새신랑 '비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 시내 도로변에 세워진 택배 트럭. [뉴스1]

서울 시내 도로변에 세워진 택배 트럭. [뉴스1]

홀로 일하던 택배 노동자가 미끄러진 차에 끼이는 사고로 사망한 뒤 2시간 만에 발견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 택배 노동자는 아내와 아직 태어나지 않은 딸아이를 남겨둔 채 불의의 사고를 당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6시 16분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의 한 골목길에서 택배기사 A씨(39)가 택배 차량 차 문과 주차되어있던 승용차 사이에 끼어 숨졌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짐을 내리기 위해 택배 차량을 세우고 차에서 내렸다가 경사길에 택배 차량이 미끄러져 내려가자 이를 멈춰 세우려고 다시 택배 차량에 올라타려다 변을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숨진 뒤 약 2시간 뒤인 오전 8시 30분쯤 발견됐다. 골목길을 오가는 행인들이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다 택배 차량이 한 곳에 계속 서 있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인근 주민이 A씨를 발견해 신고했다.

사인은 목과 가슴 부위 압박에 따른 질식이었다.

A씨는 택배기사가 쉴 때 투입되는 용차(개인 화물차에 배송을 재위탁하는 것) 기사로 일해왔던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9년 전인 2013년 한 택배회사에 입사해 택배기사로 일하다가 2015년부터 용차 기사로 일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아내와 뱃속 아기 남겨두고 세상 떠나” 

A씨와 같은 택배회사에서 일했던 한 동료는 “지난해 11월 (김씨로부터) ‘형님 저 장가가요’라는 전화를 받았었다”며 “(아내) 배 속에 딸내미가 있다며 싱글벙글 웃으며 좋아했었다. 불과 지난달에 결혼했는데 어떻게 하늘의 장난인지…”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유족들이 원치 않고 사망 경위에 의혹이 없어 부검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