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80대 환자 가슴 움켜쥔 의사 "나이 많아서 기분 안 나쁠 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KBS 뉴스 캡처]

[KBS 뉴스 캡처]

80대 여성 환자를 성추행한 안과 의사가 피해자 가족들의 항의에 “나이가 많아 기분이 안 나쁠 줄 알았다”는 취지의 해명을 내놓았다.

지난 29일 KBS에 따르면 80대 여성 A씨는 지난 3월 경기도 하남시의 한 안과 의사 B씨에게 강제추행을 당했다.

당시 B씨는 “단골이니까 서비스를 해주겠다”며 A씨의 어깨를 주무르던 중 갑자기 겨드랑이 사이로 손을 넣어 가슴을 움켜쥐었다는 게 A씨 측 주장이다.

A씨는 사건 발생 두 달 뒤에야 가족들에게 이런 사실을 털어놨다. 그간 A씨는 잠도 제대로 못 자 수면제를 먹을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가족들은 지난 7월 병원을 찾아 항의했다. 그러자 B씨는 “기억이 난다. 제가 그렇게 한 건 틀림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특별히 추행을 하겠다는 생각은 없었는데, 연세가 많으셔서 그렇게 기분 안 나쁘게 (생각하실 줄 알았다)”라고 해명했다.

이후 KBS 취재진에도 B씨는 “하여튼 간에 내 의도와 달리 그렇게 됐으니까 당시 ‘괜찮으세요?’(라고 물어봤다)”며 “그게 사과의 뜻이 담긴 거 아니냐”고 주장했다.

A씨 가족은 경찰 고소를 생각했지만, 조사 과정에서 A씨의 건강이 악화될까 염려해 결정을 미루고 있다고 밝혔다. A씨의 손녀는 “(할머니가) 정말 부담스러워하신다. 이걸 또 밖으로 꺼내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고 심장이 두근거려 못 살겠다고 하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