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냥 김건희 밉고 싫다 해라" 네티즌에…손혜원 직접 단 댓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페이스북

사진 페이스북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의 태도를 거듭 지적했다.

손 전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씨의 대국민사과 기자회견 장면이 담긴 사진 한 장과 함께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글을 올렸다.

손 전 의원은 해당 사진 속 김씨의 모습에 대해 "사과하러 나오자마자 이 '배시시' 표정"이라며 "어이없던데 제가 틀린 말 했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그 자리에 이 표정이 적절했는지, 사과의 진정성이 전달됐는지"라고 물었다.

손 전 의원은 전날인 26일에도 페이스북에 김씨 사진을 공유한 뒤 "한껏 홍조 올린 화장에 순간순간 배시시 미소를 흘리는 이 태도가 사과의 모습이냐"고 적었다.

손 전 의원의 게시물에는 28일 현재까지 댓글 57개가 달렸다. "진정 반성하고 있다면 저런 자세가 절대 나올 수 없다", "사과가 아니라 (윤석열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나온 듯 했다" 등 대부분 동조한다는 내용이었다.

이 가운데 이견을 낸 한 네티즌의 댓글에는 손 전 의원이 직접 답변을 남기기도 했다.

이 네티즌은 "동영상을 캡처해서 30분의 1초의 이미지로 대상을 판단하거나 판단케 하는 것은 손 의원님 답지 않다. 선택에 있어서 자의성을 드러낸 것"이라며 "그냥 솔직히 '난 김건희가 밉고 싫다'라고 하시라"고 했다. 이에 손 전 의원은 "그 짧은 시간에 이렇게 웃는 표정이 여러 번 지나갔다"며 "다들 보셨을텐데요?"라고 반문했다.

한편 손 전 의원 지난 8일 김씨의 외모에 대한 글을 올려 한차례 논란이 됐다. 손 전 의원은 "얼굴이 변했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자세히 보니 눈동자가 엄청 커져 있다"고 적었고, 이에 진혜원 안산지청 부부장검사는 "입술선 모습이 뚜렷하고 아랫입술이 뒤집어져 있고, 아래턱이 앞으로 살짝 나와 있어서 여성적 매력과 자존감을 살려주는 성형수술로 외모를 가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관상 관점에서"라고 댓글을 남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