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천재능대 LINC+ 성과확산포럼 성공리에 개최

중앙일보

입력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는 16일 전문대학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5개년의 성과를 총결산하는 성과확산포럼 ‘Eternal Memories of LINC+’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LINC+는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의 약어로 교육부가 사회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 확산을 통해 ‘학생’의 취업난과 ‘기업’ 구인난을 동시에 해소하고자 기획한 LINC 사업의 발전모델이다.

성과확산포럼은 지난 9일부터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재학생과 교직원, 산업체 재직자 총 592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특히 전문대학 최초로 성과확산포럼 행사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 인공지능 분야를 특화하고 있는 인천재능대학의 방향성을 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인천재능대학교에서는 메타버스를 통해 송림캠퍼스와 송도캠퍼스를 미니맵으로 구현하였으며, 총 2개 층으로 운영해 1층 송림캠퍼스에서는 성과전시 및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2층 송도캠퍼스에서는 각종 수상식, 협약반별 참여산업체와의 간담회, 오비스와의 협약식 등을 진행했다.

정일영 인천 연수구을 국회의원 등이 축사를 맡았고, 사업 참여 협약산업체에 대한 상장 수여와 현장실습/수기공모전  시상, 김진형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의 인천재능대 50년 비전을 주제로 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또한 이날 오비스와의 협약식은 협약 당사자인 이주미 산학협력단장과 정세형 오비스 대표가 각각 인천 송도와 일본 도쿄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장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부가 주최한 ‘2021년 LINC+사업 현장실습 영상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화장품산업선도반 안은경 학생은 “생각하지도 못한 큰 상을 LINC+사업을 통해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말로만 들었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축된 가상 캠퍼스에서 수상하게 된 경험은 평생 기억으로 남을 만큼 짜릿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인천재능대학교는 설립 50주년을 맞아 ‘스스로 학습철학으로 만드는 창의적 AI중심대학’으로서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다”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이번 행사처럼 인천재능대학교는 앞으로도 재학생과 교직원들에게 뉴노멀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