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특검 요구에…洪 "도둑이 몽둥이 들고 뻔뻔하게 설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겨냥해 “적반하장”이라며 “도둑이 몽둥이 들고 뻔뻔스럽게 설친다”고 직격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왼쪽)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왼쪽)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뉴스1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적반하장이라는 것은 바로 이런 경우가 아닌가”라며 “대장동 비리 설계자가 특검을 하자는데 무엇을 망설이는가”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 의혹도 (여당이 수사를) 요구하면 받고, 오늘이라도 (특검) 합의하라”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대장동 비리는 정쟁이 아니라 국민들을 분노케 하는 한국 사회 비리 카르텔이 합작한 민생 비리”라며 “여태 대장동 하나에 목메던 당 지도부는 다 어디 갔나”라고 했다.

이어 “나는 도대체 도둑이 몽둥이 들고 뻔뻔스럽게 설치는데 우리가 머뭇거리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적었다.

이는 이 후보가 전날 “검찰 수사가 저로서도 신뢰하기 어렵고, 특검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되길 바란다”며 “특검을 거부하는 윤석열이 범인일 수 있다”고 언급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의 근거 없는 의혹, 윤 후보의 근거 있는 혐의와 의혹을 포함해 화천대유 비리 사건의 처음과 끝까지 성역 없는 특검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