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이준석이 뛰라면 뛰겠다"…빨간 커플티 적힌 문구 보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대표께서 이런 옷을 입고 뛰라고 하면 뛰고, 어디 가라고 하면 가고 

그렇게 하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4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함께 부산에서 첫 지역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했다. 전날 ‘울산 담판’으로 선대위 인선 및 선거전략을 놓고 5일 동안 이어진 갈등을 봉합한 두 사람은 이날 빨간색 후드티셔츠를 맞춰입고 부산 서면 거리를 돌며 유세를 함께 했다.

이날 오전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윤 후보는 “6일에 중앙선거대책기구 출범식이 있다. 이제 본격적인 90일의 대장정이 시작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번 선거는 우리가 절대 져서도 안 되고, 질 수가 없는 그런 선거를 만들어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야 할 국민에 대한 의무가 있다”고 강조하며 “지역을 중심으로 세포조직을 재건해 중앙과 지역이 소통을 강화하는 게 가장 중요한 선거방법”이라고 말했다.

‘사진 찍고 싶으면 말씀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후드티셔츠를 입고 회의에 참석한 이 대표는 “젊은 세대와 소통을 늘려가고, 젊은 세대가 관심을 가질 만한 행보를 하는 게 선거전략의 으뜸”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자신의 복장을 “전투복”이라고 표현하며 “후보가 안 입으면 어쩌나 싶을 정도로 파격적인 문구도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윤 후보도 일어나 이 대표를 바라보며 “서면에서는 똑같은 옷을 입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오후에는 부산 동구 북항재개발홍보관을 찾아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지역 현안을 들었다. 윤 후보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서 “부산이 산업화와 민주화의 전진기지”라며 “정치에서 제일 중요한 게 국민들의 먹고사는 문제기 때문에 전국선거의 출발점이 부산이 맞다고 봤다”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선대위)출범식을 마치고 나면 빠른 시일 내 부산에 한 번 더 올 생각”이라고 전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4일 오전 부산 수영구 부산시당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 함께 참석하고 있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이날 부산에서 공동 선거운동을 펼쳤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4일 오전 부산 수영구 부산시당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 함께 참석하고 있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이날 부산에서 공동 선거운동을 펼쳤다. 연합뉴스

윤 후보는 이날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자신의 지지율에 대해 “운동장에서 경기하는 선수가 전광판을 들여다 볼 시간이 없다”며 “도와주시는 분들이 그런 걸 보고 조언도 해주고 방향도 잡아주지만, 저는 운동선수라 볼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전날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선대위 합류를 전격 결정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선 “대선의 특수성이나 어떤 방식으로 대선을 치러야하는지에 대해 여러가지 깊이 생각을 하시고 어제 결론을 내신 것 같다”며 “어젯밤에 전화로 맡으시겠다고 해서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날 윤 후보는 이 대표를 향해 “함께 대통령 선거를 치르게 된 것이 후보로서 큰 행운”이라며 “선거운동 기획에 대해 이 대표에게 전권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선대위 인선 등에 불만을 제기하며 4일 간 잠행을 하다 전날 윤 후보와 극적으로 갈등을 봉합한 이 대표를 향해 낮은 자세로 ‘원팀’ 기조를 강조한 셈이다.

두 사람은 이 대표가 준비한 빨간색 후드티를 맞춰입고 이날 오후 2시 50분쯤부터 부산 서면 젊음의거리를 약 50분 간 걸으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정권교체 윤석열”을 외치거나 “차차기(대통령)는 이준석”을 외치는 인파가 수백명 몰린 가운데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직접 카메라를 들고 시민들과 사진을 찍고 악수를 나눴다. 윤 후보는 반려동물 간식을 판매하는 노점에서 만원어치의 간식을 직접 구매하기도 했다.

이날은 윤 후보의 음력 생일(음력 11월 1일)이었다. 젊음의 거리 유세 도중 부산시당에서 준비한 ‘오늘부터 95일 단디하자’라고 적힌 케이크를 건네받은 윤 후보와 이 대표는 고깔모자를 머리에 쓰고 함께 케이크를 들어올려 시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당 관계자는 “선거 95일을 앞두고 갈등을 봉합하고 선대위 출범을 앞둔 만큼 앞으로 더 단단한 원팀으로 선거를 치르자는 의미”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