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내가 아내 어찌어찌했다는 소문, 처음엔 화났지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KBS2 방송화면 캡처

사진 KBS2 방송화면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30일 아내 김혜경씨의 최근 낙상 사고를 둘러싼 소문에 대해 "처음엔 무지하게 화났는데 요즘은 별로 화가 안 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KBS2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내가 (김씨를) 어찌어찌했다는 소문이 쫙 퍼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너무 일상적으로 벌어지기 때문에 이 기회를 이용해서 어떻게 되치기를 할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며 "과하면 반드시 반작용이 있다. 물리법칙이 사람 세상에도 있다. 지나치게 선을 넘을 땐 반격할 기회"라고 했다.

이어 "(일각에선) '경호 인력이 있는데 왜 (아내 사고를) 못 봤겠느냐. 이상한 짓 한 거지'라고 (의심)하는데, '우린 사생활에 경호 인력을 쓰지 않는다'고 했다"며 "이건 공격에 반격할 찬스(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또 김씨를 이송했던 구급대원들이 질책을 받은 데 대해선 "보고 안 했다고 혼났다는 거 아니냐. (당연히) 모른다. 내가 이야기를 안 하고 모자를 푹 눌러 쓰고 있었다"며 "그런데 그걸 제가 혼낸 것처럼 이미지를 만들려고 해서 '우리는 신분을 밝히고 뭘 요구하지 않는다. 공사구별을 확실하게 한다'고 하고 넘어갔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오늘 방송에 나오려고 하니 사모님께서 뭐라고 그랬냐'는 질문엔 "말조심해라(고 하더라)"고 답해 주변의 웃음을 안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