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尹후보측에 “적어도 내 일정은 나한테 물어보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충청 일정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것과 관련해 “적어도 이준석이 간다고 발표하는 일정은 이준석에게 물어보고 결정해달라”고 했다.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중앙선거대책위원 회의에서 이준석 대표가 김병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게 발언권을 양보하고 있다. 뉴스1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중앙선거대책위원 회의에서 이준석 대표가 김병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게 발언권을 양보하고 있다. 뉴스1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오전 9시에 (윤 후보 측이) 언론에 먼저 기사를 낸 다음에 언론에서 저한테 한창 세종일정 가냐고 문의가 온 다음에 오후에야 실무진에게 연락이 왔다”며 “당연히 월요일 일정이 가득한 저는 못 간다”고 말했다.

그는 “후보 일정을 저에게 미리 보고해야 할 필요는 전혀 없다”면서도 “미리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랑 월요일에 약속 잡혀있는 사람들은 기사보고 일정 바뀌었냐고 문의오고, 안가면 갑자기 안 간 것 처럼 되어서 당내 분란을 획책하는 사람들에게 빌미를 준다”고 토로했다.

이 대표는 “선대위 출범 첫날인데 또 왜 제가 이런 사실관계 확인을 해주고 있어야 하는지 의문이다”며 “그냥 저에게 요청하는 일정은 사전에 상의하겠다고 하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초반 김병준 상임위워장 기자회견부터 청년위원회 설치, 충청 2박3일 일정 등 당대표가 패싱되는 일이 이어지면서 후보와 당대표 사이에 소통이 안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이에 이 대표는 전날(28일) 페이스북에 “패싱 논란 이제 지겹다”며 “후보는 선거에 있어서 무한한 권한과 무한한 책임을 가지고 간다. 애초에 패싱 논란이 있을 수 없고, 당 대표랑 사의 안 한다고 문제 있는 거 아니다”며 패싱 논란을 일축했다.

이를 지켜보던 홍준표 의원은 지난 26일 페이스북에 윤 후보와 선대위를 향해 일침을 가했다.

홍 의원은 “모든 것이 로마로 통하듯이 정당의 모든 것은 당대표를 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대표를 패싱하고 당대표를 깔보는 정당은 이익집단에 불과하지 정당이라고 보기 어렵다”며 “호가호위하는 사람이 많은 조직일수록 그건 병든 조직이다. 아무리 나이가 어려도 선출된 당대표가 당의 제일 어른”이라고 지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