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남이공대학교, 2021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 및 기술교류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7일 오후 5시 30분 호텔 라온제나 6층 레이시뗴홀에서 ‘2021 산학협력 우수사례발표 및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남이공대학교 가족회사와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산업체와의 기술교류를 통한 산학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재용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남기석 산학협력단장의 대학 및 산학협력단 소개에 이어 전자계열 정승현 교수와 강필순 (유)스태츠칩팩코리아 강필순 차장의 ‘지역 고교생 취업연계 우수사례’,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김준형 교수의 ‘캡스톤디자인분야 우수사례’,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의 ‘특허출원 및 기술이전 우수사례’, 사이버보안스쿨 최상용 교수의 ‘집중형 현장실습 우수사례’, 스마트e-자동차과 윤승현 교수의 ‘미래형 자동차 우수사례’ 등의 발표로 진행됐으며 질의 응답을 통해 의견을 교류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부서장, 학과(계열) 교원 및 산업체 임원 등이 참석했으며, 위드코로나 속에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대학과 기업 간 인적 물적 자원과 지식 및 정보의 상호 교류를 통해 재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이 향상됐다”라며 “가족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개발로 취업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최신 트렌드와 학생 중심 교육에 맞춰 2022학년도에 웹툰과, 더모델즈과, 시네마스쿨, 해외사무행정취업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등 총 11개과를 신설하고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직업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