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월3만원 벌며 제네시스 탄다" 카푸어 30대 백수女, 유지비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튜브 채널 ‘재뻘TV’ 영상 캡처]

[유튜브 채널 ‘재뻘TV’ 영상 캡처]

회사를 퇴사한 뒤 백수로 지내며 제네시스 G70 구형 모델을 탄다는 30대 초반 여성 카푸어의 사연이 소개됐다.

지난 2일 유튜브 채널 ‘재뻘TV’에는 ‘월 3만원 버는 최초 여성 카푸어 등장, G70 유지 가능? 답이 없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 등장한 A씨는 “지금까지 남자 카푸어만 많이 소개됐는데, 여자 카푸어도 있다고 알리고 싶어서 나왔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A씨는 “자동차 업계에서 5년 동안 일했다”며 “웬만한 남성보다 차를 잘 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명품 가방보다 차를 더 좋아하냐는 질문에 A씨는 “명품백은 거의 없고 차에 관심이 많아 웬만하면 업그레이드되는 차를 사려고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제가 진정한 카푸어”라며 “한 외제 차 브랜드에서 일하다 회사 생활이 안 맞아서 퇴사했다. 지금 백수이며 유튜버 활동으로 월 3만원을 번다”고 설명했다.

G70을 구입한 계기에 대해선 “제가 회사에 적응을 잘 못 하고 오래 못 다녔는데, 처음으로 오랜 기간 열심히 일한 게 외제 차 브랜드였다”며 “그래서 아빠가 너무 기특하다고 사주셨다”고 했다.

A씨는 “그래서 차 할부금으로 나가는 돈은 없고, 보험료, 하이패스 비용 등도 아빠가 내주신다”며 “기름값은 제 퇴직금으로 내는데 한 달에 30~40만원 정도 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생활을 퇴직금으로 하다 보니 지금 퇴직금이 600~700만원 정도 남았다”며 “이젠 기름을 넣는 것도 빠듯해서 거의 차를 끌고 안 다니고 주차장에 두는 편”이라고 말했다.

또 A씨는 “제일 타고 싶은 차는 포르쉐”라며 차 열쇠 커버와 차 내부에 부착한 번호판에도 포르쉐 마크가 그려져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