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etro & Local] 전기안전공사, 온라인 감시 기술협력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전기안전공사, 온라인 감시 기술협력

한국전기안전공사는 LS일렉트릭·현대일렉트릭·효성중공업 등과 함께 ‘전기설비 온라인 상태감시 시스템’ 확산을 위한 기술협력 약정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디지털 감지장치로 전기설비를 온라인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기술이다. 아파트나 산업단지 내 전기설비의 이상 여부를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파악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검사 업무 방식을 비대면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오산시, 유네스코 학습도시상 수상

오산시는 지난달 27일 인천 연수구에서 열린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에서 ‘2021 유네스코 학습도시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원(UIL)이 주관하는 유네스코 학습도시상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에 가입된 64개국 229개 도시 가운데 오산시를 포함한 10개 도시가 뽑혔다. UIL은 학습도시 운영에 성과를 보인 도시를 2년에 한 번씩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한다.

한국산업기술대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 변경

한국산업기술대가 내년 3월 1일 자로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을 바꾼다. 한국산업기술대는 지난해 12월 교명 변경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재학생과 교수, 졸업생과 지방자치단체 등 의견을 수렴했고 공청회도 열었다. 공학 계열 특성화 대학의 정체성과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한국공학대학교’를 최종 후보로 선정됐으며 대학평의원회, 이사회 절차를 거쳐 교육부로부터 최종 교명 변경 인가를 받았다. 산업기술대는 새 교명에 걸맞은 교육모델을 수립중이다.

영천 와인, 독일 베를린 와인 품평회 은상 수상

영천시 오계리 와이너리의 화이트 와인

영천시 오계리 와이너리의 화이트 와인

경북 영천시는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베를린 와인 트로피(Berliner Wine Trophy)’ 하계대회에서 영천시 오계리 와이너리의 화이트 와인(사진)이 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베를린 와인 트로피는 국제와인기구(OIV) 승인·감독하에 개최되는 국제 와인 품평회 중에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회다.

창원시-한국전기연구원, AI 특화 부스 운영

창원시는 오는 5~7일 마산 국화축제 기간에 맞춰 한국전기연구원(KERI)과 ‘시민과 함께 하는 인공지능(AI) 특화 부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청소년 대상 AI 과학 키트 체험 및 나눔 행사가 열리며 자율주행 모형 차와 AI 악기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창원시와 KERI는 AI 분야 선도 대학인 캐나다 워털루대학과 함께 연구센터를 설립해 지역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2030년까지 500개의 AI 팩토리를 구축하는 ‘30500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