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동차] 코너링 성능 극대화, 다이내믹한 주행 … 고성능 콤팩트 모델 라인업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BMW 코리아

콤팩트한 차체와 306마력의 출력으로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M135i xDrive(좌측)와 X2 M35i. 해치백과 SUV 경계를 허물고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사진 BMW]

콤팩트한 차체와 306마력의 출력으로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M135i xDrive(좌측)와 X2 M35i. 해치백과 SUV 경계를 허물고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사진 BMW]

BMW 코리아가 고성능 콤팩트 모델 라인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스포츠 드라이빙의 순수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국내 마니아들의 취향 공략을 위해서다.

 BMW는 지난 8월 핫해치 모델인 BMW ‘뉴 M135i xDrive’와 콤팩트 SAC(스포츠 액티비티 쿠페)인 ‘X2 M35i’를 고성능 콤팩트 모델 라인업에 추가했다. 이로써 지난해 출시된 ‘뉴 M235i xDrive 그란 쿠페’를 포함한 총 3종의 고성능 콤팩트 모델을 제공하게 됐다.

 BMW ‘뉴 M135i xDrive’는 이러한 고성능 콤팩트 모델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모델이다. 우선 엔진 후드 아래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f·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4.7초에 불과하다.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하는 섀시 기술도 더해졌다. ‘뉴 M135i xDrive’에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ARB, Actuator contiguous wheel slip limitation)가 기본 적용된다. 이 기능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휠 슬립을 민첩하고 빠르게 제어해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시킨다.

 앞 구동축에는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토크 비례식 차동 제한 장치가 장착되고, ‘뉴 M135i xDrive’ 전용 M 스포츠 서스펜션과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함께 적용된다. 덕분에 스포츠 주행은 물론 서킷 같은 환경에서도 이상적인 성능을 누릴 수 있다.

 ‘X2 M35i’에도 306마력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9초이며, 우수한 제동 성능을 발휘하는 레드 컬러의 M 스포츠 브레이크, 20인치 M 더블 스포크 휠, M 스포츠 서스펜션이 함께 적용돼 핫해치 수준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BMW 키드니 그릴, 공기 흡입구, 사이드 미러 커버, 20인치 휠 및 듀얼 테일 파이프에는 M 퍼포먼스 모델 고유의 세리움 그레이 컬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마그마 레드 컬러의 다코타 가죽 M 스포츠 시트를 장착했다.

 ‘뉴 M135i xDrive’ 및 ‘X2 M35i’의 출시로 X1과 6시리즈를 제외한 전 라인업에 M 퍼포먼스 혹은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을 갖추게 됐다. BMW 코리아는 이와 같은 세분화된 고성능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폭넓은 선택의 기회(Power of Choice)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