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녀석' 돌연 하차 김준현 "건강 문제면 도시어부 관뒀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개그맨 김준현. 일간스포츠

개그맨 김준현. 일간스포츠

개그맨 김준현이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에서 하차한 이유를 직접 밝혔다. 앞서 김준현은 7년간 애정을 갖고 출연했던 프로그램에서 지난 7월 돌연 하차해 그 배경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이어졌다. 일각에서는 김준현의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게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왔다.

그러나 김준현은 지난 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건강 문제라면 '도시어부'부터 관둬야 했다"며 '건강 이상설'을 일축했다.

그는 "오래 안정될수록 불안해져서 매너리즘에 빠지는 것 같았다"며 "다 안정되고 그러니까 다른 프로그램을 하더라도 '맛있는 녀석들이 있는데 뭐'라고 기대고 있더라"고 말했다.

이어 "어느 순간 결핍이 없어졌다, 너무 안정돼 불안하더라"며 "그래서 변화가 필요했고 가장 큰 임팩트를 주기 위해 제일 오래 한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고 밝혔다.

그는 하차 후 '맛있는 녀석들'을 보고 자신 없이도 재밌는 방송에 서운한 감정을 느꼈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그럼 살을 빼지 그랬냐"는 진행자 김구라의 말에는 "안 되겠더라. 섣불리 내뱉었다가는 양치기 소년 되는 건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준현은 지난 2015년 1월 '맛있는 녀석들' 파일럿 프로그램 때부터 참여해 지난 8월 마지막 방송까지 약 7년간 함께해왔다. 김준현,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 네 MC는 '뚱4'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소속사 채널IHO는 "남다른 애정을 담았던 프로그램인 만큼 하차를 결정하기까지 많이 고민해왔다"며 "내년이면 데뷔 15년 차가 되는 만큼, 익숙한 것들을 잠시 내려두고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하차 배경을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