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넷플릭스·배달앱 최대 20% 할인"…이런 카드가 잘 팔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생활밀착형 업종에서 할인해주는 신용카드가 올 3분기 인기 신용카드 랭킹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1일 3분기 인기 신용카드 순위를 발표했다.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신용카드 상품조회 수와 신청전환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다.

카드고릴라가 집계한 인기 신용카드 TOP10

카드고릴라가 집계한 인기 신용카드 TOP10

1위는 NH농협 올바른 플렉스 카드가 차지했다. 연회비 1만원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배달 앱 등 생활밀착형 업종에서 최대 20% 할인되는 게 특징이다.

2위는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가 이름을 올렸다. 업종 구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 할인되며 생활 필수 영역에서는 1.5% 할인 된다. 생활 필수 영역에는 대형마트, 편의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이 포함된다. 현대카드에서 오래 기간 꾸준히 잘 팔리는 카드로 전월 실적과 한도제한이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3위는 신한카드 더모아다. 결제 금액 일부가 투자 포인트로 적립되고 배달 앱, 디지털 콘텐트, 통신 등 생활 밀착 가맹점에서는 투자 포인트가 두배 더 많이 적립된다. 적립된투자 포인트는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재투자할 수 있다.

4위는 신한카드 미스터 라이프(Mr. Life)의 몫으로 돌아갔다. 월납요금(공과금) 10%, 편의점 10%, 대형마트 10%, 세탁소 10% 등 생활 할인에 특화된 카드다. 2021년 상반기 결산에 이어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5위는 원하는 혜택 옵션 패키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삼성카드 탭탭오가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전원 실적이나 가맹업종을 따지지 않고 혜택을 주는 '무조건 카드'와 마트, 커피 전문점, 넷플릭스 등 생활 밀착 업종 할인에 특화된 '생활비 카드'가 꾸준히 인기를 끈다"며 "4분기에는 위드코로나 도입이 예상됨에 따라 소비심리가 보다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며, 쇼핑이나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