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 프랜차이즈 및 고객서비스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 프랜차이즈 및 고객서비스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수많은 프랜차이즈와 고객서비스 업체 중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기업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블에스그룹 ‘미스터라멘’,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업 부문 수상

맛과 기술을 기반으로 장기간 연구를 거쳐 한국형 일본라멘을 추구하는 ‘미스터라멘’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업 부문을 수상했다.

‘미스터라멘’은 가맹주들이 보다 효율적인 경영과 높은 매출 달성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사업을 운영 중이다.

한국인들의 맵부심을 자극하는 메뉴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를 제공하여 행운의 기회까지 주고 있으며, 점주들에게는 홍보효과와 매출 증대의 발판을 제공해 상생의 정책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미스터라멘은 빠른 회전율과 쉬운 레시피 그리고 지속적인 교육 관리(3S 시스템)로 인건비 절감 효과와 소규모 창업에도 장점이 있으며, 창업이 처음인 사람들이 쉽게 접근 가능하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과 한마음으로 다가가기 위해 업종변경창업 시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하는 프로모션과 더불어 신규창업 시 성공적인 가맹 오픈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며, 부담 없는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 역시 마련되어 있다.

미스터라멘의 대표 김승수는 “’길을 걷는 모두가 성공에 도달할 때까지 함께합니다’ 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정책을 펼쳤기 때문에 어려운 코로나 경제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 상은 가맹점주님들과 미스터라멘을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이 주셨다고 생각하고 그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10년, 20년 이상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집어가,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국내 최초 씨푸드 밀키트 컨셉을 내세운 24시간 무인 밀키트창업 브랜드 '집어가'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집어가'는 런칭 한 달여 만에 100호점 가맹 계약을 돌파했으며 이는 밀키트창업 아이템을 내세운 브랜드를 통틀어 최단기간 이룬 성과로 볼 수 있다.

밀키트전문점 집어가는 볶음류, 탕류, 찜류 등의 메뉴 카테고리를 형성한 일반 밀키트 브랜드와 달리 소비자 타겟별, 상황별 고민 없이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패밀리존/혼밥존/홈파티존/이벤트·캠핑존으로 메뉴 카테고리를 갖췄으며 메뉴의 원재료는 수도권 및 부산의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해 각 가맹점에 최적의 상태로 안전하게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밀키트전문점 집어가는 소자본창업을 표방하여 업계 최저 2천만 원대로 창업이 가능하며 본사의 제1금융권 제휴를 통해 최저 창업비 또한 무이자로 전액 대출 지원이 가능하다. 여기에 업계 최초 '투자원금 보장 제도'를 도입하여 창업 후 매출과 수익이 나오지 않을 경우 본사가 투자원금을 전액 보상 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주)영상에프앤비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 우수브랜드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더불어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다년간 다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만큼 체계적인 본사의 가맹관리 시스템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가맹점주는 물론 일반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중독컴퍼니 카페인중독’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카페 부문 수상

국내 최초 배달&테이크아웃 전문 카페 ‘㈜중독컴퍼니 카페인중독’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카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중독컴퍼니 카페인중독’은 국내에서 가장 처음 ‘배달 전문’ 타이틀을 걸고 나온 프랜차이즈 카페로, 다른 업체들보다 한발 앞서 배달 서비스를 카페에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 사태에도 늘어난 배달 수요에 따라 주문량이 월등히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문적인 배달 시스템을 도입하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는 운영방식을 추구한 덕분이다.

‘㈜중독컴퍼니 카페인중독’은 현재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하나은행 금융 지원 서비스, 간판비 600만원 지원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업 희망자들이 경제적으로 불황인 시기에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독컴퍼니 카페인중독’ 김성우 대표는 “독보적인 신메뉴와 자사만의 수제 생크림으로 고객분들의 관심 또한 급상승하고 있다”라고 밝혔으며 “높아진 관심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카페인중독을 찾아주시는 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MS골프,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제조업/골프타석기 부문 대상 수상

MS골프(대표 이동명)는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 제조업/골프타석기 부문 1위 대상을 수상했다.

15년 이상 노하우를 가진 실내 골프 타석 및 룸 스크린 골프 기기 제작과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 및 판매 전문기업 MS골프는 ▲INNOBIZ 기술혁신 인증 ▲ ISO9001/ISO14001인증(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KC 인증서 ▲특허등록증 등 10여 개의 특허 및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PGA투어에서 주최한 '2015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에 공식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로 선정되어 대회 관계자 및 참가자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코로나 팬더믹에도 불구하고 현재 미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전 세계 곳곳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MS5C' 제품은 가격과 성능 면에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모든 공 구질과 비거리의 정확한 구현과 임팩트 전후의 클럽헤드의 움직임과 스윙 모션 카메라를 통해 스윙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연습장 모드 ▲거리별 숏게임 및 퍼팅 연습모드 ▲파3홀 코스게임 ▲150여개 18홀 게임 코스 ▲스트로크플레이, 매치플레이, 포섬, 스킨스 등 7가지 다양한 경기방식으로 게임이 가능해 실내연습장뿐만 아니라 개인주택이나 펜션, 회사 내 복지시설,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에서 설치 문의가 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0월부터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한 ‘스크린골프 장비 무상 공급(대여) 프로그램’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MS골프 이동명 대표는 “중앙일보 2021 소비자만족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무엇보다 15년 동안 가성비 좋은 대중적인 골프 타석기 제품을 위한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개발에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는 것 같아 행복하다. 누구나 편하게 즐겁게 골프를 즐기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주력하겠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K-골프'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사랑애사진관,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사진관 부문 1위 수상

‘사랑애 사진관’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사진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20년 오픈한 사랑애 사진관은 현재 전국 1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사진과 리마인드웨딩, 반려견, 바디 프로필 등의 다양한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촬영 교육, 상담 교육 및 메이크업 교육을 매달 진행하며, 가족사진촬영 업계 선두에 서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찾아 1:1 맞춤 촬영을 진행하고 모든 상품을 국내기획 및 국내 순수 제작하며 기획, 생산, 출고에 대해 엄격하게 관리해 최상의 퀄리티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랑애 사진관 관계자는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공부하면서 최선을 다하는 사진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초심을 잃지 않으며 변함 없이 묵묵히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우분트 일품양평해장국,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국밥 프랜차이즈 ‘일품양평해장국’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음식점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최근 비대면을 선호하고 포장, 배달 등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품양평해장국은 배달과 포장에 특화된 메뉴를 출시함과 동시에 홀+배달+테이크아웃 ‘3WAY’ 시스템을 접목하여 소자본창업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일품양평해장국 관계자는 “현재 전국 100여 개의 가맹점 개설을 돌파하며 2021하반기 오픈 일정도 줄줄이 예정되어 있는 상태다”라며 “자체제작 특수 솥과 특허 양념장으로 만들어 깊고 풍부한 일품양평해장국은 원팩 시스템으로 따로 고급인력이 필요 없이 1인창업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업체는 신규가맹계약 시 평당 일정 금액을 지원해 주는 등 예비점주들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모션들을 준비했다. 또한 팀장급 슈퍼바이저들의 정기적인 관리와 본사 디자인마케팅팀의 지원을 비롯한 예비점주 교육에 힘쓰고 있어 오픈 후에도 꾸준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일품양평해장국 이권효 대표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하게 위해 노력해온 것이 이번 수상을 통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들과 상생하며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100년을 이어가는 일품양평해장국이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제이더블유지,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웨딩’ 부문 1위 수상

웨딩 전문 기업 ‘㈜제이더블유지’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웨딩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제이더블유지(대표 송영석)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최고의 가치로 삼으며, 40년간 웨딩·컨벤션 문화를 선도해 온 리딩 기업이다. 더컨벤션을 필두로 다양한 브랜드 12개의 웨딩·컨벤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테리어·디자인산업, 부동산업 등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업체는 지난 8월 오픈한 웨스턴베니비스 영등포점을 포함해 하반기에는 더컨벤션의 5호점 신사점의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제이더블유지는 그동안 다양한 경험과 차별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해 왔으며 이를 통해 웨딩·연회·컨벤션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푸드지니어스 짱닭치킨,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치킨프랜차이즈 부문 1위 수상

골라먹는 치킨 ‘짱닭치킨’이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짱닭치킨은 동종업계와는 차별화된 20여 가지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제품은 신선한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내맘대로 골라먹는 치킨’ 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 폭을 넓혔다.

한편, 업체는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 장기화로 힘든 예비창업자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면제 등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푸드지니어스 권석영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최우선 가치로 끓임 없이 고민과 노력으로 차별화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되었다”라며 “소비자분들이 직접 평가한 상이라 더욱 의미 있고 감사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소비자와 창업주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패밀리유’,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가족사진&리마인드 웨딩 촬영 부문 1위 수상

‘(주)패밀리유’가 JY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가족사진&리마인드 웨딩 촬영’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19년 5월 오픈한 ‘㈜패밀리유’는 전국 50개의 지점을 운영 중인 최대 규모 포토 스튜디오로 가족사진촬영, 리마인드 웨딩촬영 이외에도 반려견과 함께한 촬영, 프로필 촬영 등을 전문으로 한다.

리마인드 웨딩 촬영 시, 드레스와 턱시도를 무료 제공하며, 특별한 컨셉으로 촬영하고자 할 경우 한복과 캐주얼 의상, 사모관대 등의 의상 또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가족사진의 경우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컬러와 색감을 찾아 퍼스널 컬러를 완성하며, 아빠의 변신, 엄마의 변신 등 컨셉에 맞는 캐주얼 의상을 구비해 가족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이외에도 전문 작가들의 재치 있는 표현으로 웃는 순간을 포착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패밀리유 관계자는 “스튜디오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특별한 순간, 잊지 못할 순간을 담아드리기 위해 매 순간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더 멋진 사진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