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불륜 의심에…美 여성, 남편 단백질 보충제에 독극물 탔나

중앙일보

입력

J.D. 맥케이브와 그의 전 부인의 모습. 맥케이브 틱톡 계정 캡처

J.D. 맥케이브와 그의 전 부인의 모습. 맥케이브 틱톡 계정 캡처

결혼생활이 파탄에 이른 것을 운동으로 극복하려 했던 미국의 한 남성이 독극물에 중독됐다. 그 원인은 남편의 불륜을 의심하던 아내가 단백질 보충제에 독극물을 탔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州)에 사는 56세 남성 J.D. 맥케이브가 그의 전 부인으로부터 겪은 사연을 보도했다.

맥케이브는 전 부인과 두 자녀와 함께 행복한 결혼생활을 누렸다. 그러나 결혼 17년 차가 되는 해 전 부인은 맥케이브를 불신하기 시작하면서 불화가 시작됐다. 전 부인은 맥케이브가 불륜을 저지른다고 의심했다. 또 맥케이브가 술이나 마약, 음란물 등에 중독됐다고 비난했다.

맥케이브는 운동을 통해 결혼생활 위기를 극복하고자 했다. 그는 일주일에 세 번가량 체육관으로 가 운동을 했고, 단백질 보충제를 먹기 시작했다.

그러나 맥케이브의 예상보다 체중은 훨씬 더 빨리 감량했다. 250파운드(약 113㎏)에 달했던 그의 몸무게는 6주 만에 30파운드(약 13㎏)가 빠졌다. 그는 운동을 시작한 지 몇 달 만에 약 70파운드(약 31㎏)를 감량했고, 지인들은 맥케이브가 병에 걸렸다고 생각할 정도였다.

J.D. 맥케이브가 누리꾼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얘기하는 모습. 맥케이브 틱톡 계정 캡처

J.D. 맥케이브가 누리꾼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얘기하는 모습. 맥케이브 틱톡 계정 캡처

맥케이브는 급격한 체중 감량에 걱정이 돼 병원을 찾았다. 이후 전 부인과 별거한 뒤에서야 정확한 그의 병명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문의 확인 결과 맥케이브는 독성물질인 비소(Arsenic)에 중독돼 있었다. 비소에 장기간 노출되면 심혈관질환 및 피부·폐암 등이 유발할 위험이 있다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맥케이브는 집에서 자신이 거의 모든 요리를 했기 때문에 전 부인이 자신이 먹던 단백질 보충제에 비소를 탄 것으로 확신했다. 그즈음 전 부인은 맥케이브의 이름으로 생명보험에 가입하려 하기도 했다. 다만 맥케이브는 당시 집에서 나와 있었고, 모든 증거는 없어진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후 두 사람은 이혼 절차를 진행했고, 이 과정에서 전 부인이 약물중독 및 바람을 피우고 있었던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결국 두 사람은 23년의 결혼생활 끝에 이혼했다.

맥케이브는 자신의 경험을 담은 책을 집필하고 있다. 아울러 동영상 공유 플랫폼 소셜미디어 ‘틱톡(TikTok)’에 영상을 올리며 자신의 얘기를 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