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귓속말 사진 꺼낸 조성은에…김근식 “부적절한 만남이 문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김근식 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은 이른바 ‘윤석열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씨가 이상돈 전 국회의원과의 귓속말 사진을 공개하며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의 ‘제보 사주’ 의혹을 부인하자 “논점을 교묘하게 흩트리지 말라”고 지적했다.

국민의당 출신으로 조성은씨, 박지원 원장과 한솥밥을 먹은 적이 있는 김 위원장은 23일 페이스북에 “언론이 편의적으로 조성은씨와 박지원 원장이 같이 나오는 귓속말 자료사진을 올린 건데, 마치 그 사진 때문에 정치개입 의혹이 나온 거로, 적반하장식의요상한 논점 바꾸기를 하면 안 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현직 국정원장과 오해받을 타이밍에 도심호텔 식당에 단둘이 만난 게 의혹의 시작이지, 귓속말 사진이 의혹의 근거는 결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조씨는 지난 7월21일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에 ‘검찰 청부 고발’ 의혹을 제보했다. 그런데 제보 이후 박 원장과 친한 사이였음이 밝혀지고, 지난 8월에만 두 차례 박 원장과 만났던 사실이 확인되면서 논란을 일으켰다.

특히 국민의힘이 ‘박지원과 귓속말’ 사진을 앞세우며 ‘제보 사주’라고 목소리를 높이자 조씨는 이날 이상돈 전 의원과 귓속말을 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박 원장과 귓속말을 하는 사진이 특별할 게 없다는 취지인데, 김 위원장이 이를 두고 논점 바꾸기에 불과하다고 비판한 것이다.

김 위원장은 “조성은씨랑 귓속말한 사진 때문에 박지원 현 국정원장의 정치개입 논란이 벌어진 건 결코 아니다”며 “회의할 때 귓속말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정당 회의에서 특정인과 귓속말하는 사진은 많이 찍힌다. 조씨가 귓속말 사진은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씨와 박 원장과의 수상한 사적 만남이 의혹인 거지, 누가 둘 사이의 공개적인 귓속말 사진을 의심하나”라며 “귓속말 사진이 별거 아니라는 반박은 그래서 논점을 이탈한 황당하고 비겁한 변명일 뿐이다. ‘뉴스버스’ 보도 이전 조씨와 현직 국정원장의 부적절한 만남이 문제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