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가 브랜드 경쟁력]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쇼핑 환경 구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NBCI 조사 결과 인터넷쇼핑몰 업종에선 롯데ON이 77점으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CJ온스타일과 SSG닷컴이 75점으로 공동 2위, GS SHOP이 74점으로 4위를 기록했다.

 롯데ON은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롭스·롯데하이마트·롯데홈쇼핑·롯데닷컴 등 롯데의 유통 계열사 7개 쇼핑몰을 통합해 지난해 4월 선보였다. 롯데가 보유한 전국 1만500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연동해 온·오프라인 간의 경계 없는 쇼핑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롯데멤버스 기준 4000만 명이 넘는 회원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ON은 지난달 17일에 그로서리 전문몰 ‘푸드온’을 오픈했다. 푸드온은 ▶매일 새로운 레시피를 쿠킹 클래스 콘텐트로 선보이는 ‘셰프의 레시피’ ▶편리하고 건강한 식단을 제안하는 ‘오늘의 식탁’ ▶산지의 우수 생산자들과 함께하는 ‘생산자 장터’ 등으로 구성된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