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관계 요구' 배우 폭로 논란…허이재 "마녀사냥 자제 부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 영상 캡처]

[사진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 영상 캡처]

유튜브를 통해 선배 배우들의 갑질을 폭로한 배우 허이재(34)가 특정인을 공격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11일 허이재는 유튜브 ‘웨이랜드’의 영상 댓글을 통해 “분명 당시에 저의 부족함도 있었을 것이지만 단연코 후배로서 예의 없을 만한 일은 한 적 없다고 자부한다”며 “다만 누군가를 저격해서 공격하기 위한 의도가 아니다”라며 “마녀사냥은 자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허이재는 “오랜 시간 은퇴 계기가 된 일이 저에게 큰 트라우마로 남고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괴로워했었다”라며 “나이를 하루하루 먹다 보니 그때로 돌아간다면 ‘울면서 서 있기만하는 게 아니라 용기 내서 대들어 볼걸’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더라”고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허이재는 “두려운 마음으로 댓글을 다 읽어봤는데 오히려 힐링이 되었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서 허이재는 지난 10일 그룹 크레용팝의 멤버 웨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에 출연해 배우로 활동할 당시 겪었던 경험을 털어놓는 내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허이재는 “현재 활동 중인 유부남 배우가 자신의 결정적인 은퇴 계기였다”고 밝히며 촬영 현장에서 폭언을 일삼고 성관계를 요구했다고 폭로했다.

또한 알반지를 빼지 않고 뺨을 때리는 장면을 촬영한 또 다른 선배 배우의 갑질에 대해서 밝히기도 했다.

영상이 공개된 이후 허이재와 같은 작품에 출연했던 배우들을 대상으로 네티즌들의 추측이 시작됐고, 배우들의 이름이 실명으로 거론되기도 했다.

한편 허이재는 2000년대 초반 영화 ‘해바라기’와 ‘비열한 거리’, 드라마 ‘궁S’ ‘싱글파파는 열애중’ 등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았다. 2011년 한 사업가와 결혼 후 활동을 중단했던 허이재는 2016년 드라마 ‘당신은 선물’, 영화 ‘우주의 크리스마스’를 통해 배우로 복귀했다. 지난해 11월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 오래간만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