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민형배 이번엔 'GSGGD'…김웅 공격한 최강욱 글에 동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캠프의 민형배 의원이 7일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인터뷰를 공유한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의 게시글에 “GSGGD”라는 댓글을 달았다.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 오종택 기자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 오종택 기자

민주당 김승원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병석 국회의장을 겨냥해 욕설로 사용되는 “GSGG”라는 댓글을 달아 거센 비판을 받은 데 이어 또다시 유사한 표현을 사용했다.

최 대표가 게시한 글은 국민의힘 김웅 의원과 동아일보의 인터뷰다. 김 의원은 인터뷰에서 “내 기억에 최 대표 건은 우리 당에서 제가 제일 먼저 문제제기했다. 나는 누구에게 글을 써가면서 설명한다. 그때도 (문제의 쟁점을) 볼펜으로 써서 전달한 것 같다”며 “그러고 나서 흐지부지되고 나는 잊어버렸다. 한참 뒤에 보니 (지난해 8월에) 우리 당에서 고발했더라. 내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으로부터 사주를 받았다면 그때 바로 고발을 했었어야지. 지난해 8월 당 차원의 고발엔 나는 관여한 바 없다”고 했다. 이 같은 김 의원의 발언은 전날 본지와 인터뷰에서 “고발장은 내가썼다”는 발언을 뒤집는 것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최 대표는 이같은 김 의원의 인터뷰를 근거삼아 “지난해 4월 8일 손준성(검사) 고발장을 8월에 그대로 베껴 낸 것은 국민의힘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 윤 아무개(윤 전 총장)가 답할 차례다. 나는 4월7일 윤의 장모와 배우자를 고발했다”며 “다음 날 고발장을 작성하여 김웅에게 보낸 자는 누구인가. 누구의 지시로 그렇게 한 것인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민 의원은 이같은 최 대표의 페북 글에 동조하는 의미로 김 의원과 윤 전 총장을 겨냥해 댓글을 남긴 것으로 보인다.

민 의원은 해당 댓글이 논란이 된 이후 글을 삭제했다. 하지만 이후 민 의원의 페북 게시물에는 “한심한 당”, “더블당 의원들 인격이라고는 GSGGD”, “민형배 GSGGD” 등의 비난 댓글이 달리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