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민정 '백신 4400만명분 확보' 현수막 가짜뉴스 논란에 한말

중앙일보

입력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이 내걸었던 '백신 4400만명 접종 물량 확보' 현수막의 가짜뉴스 논란에 대해 "답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갖고 있으면서도, 그래야 할 필요성이 있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고 의원은 1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진행자의 '백신 확보 현수막 논란' 질문에 "물어봐 주셔서 감사하다"며 "저에게 과도하게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그러면서 "현수막을 걸기 전 국회에서 예산안이 통과됐고, 당시 기획재정부가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그 당시 (보도자료) 제목이 제가 걸었던 이 현수막 '코로나 백신 4400만 명분 물량 확보'라고 돼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고 의원은 대부분의 언론이 다뤘던 내용인데 자신의 현수막에 대해서만 문제 삼는다는 취지로 답하며 "사실관계를 좀 확인하고 사안을 바라봐주십사 하는 부탁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백신 구매가 온라인 쇼핑하듯 버튼만 누르면 살 수 있는 게 아니다"는 과거 토론 발언 논란에 대해서도 "백신은 생산과 동시에 지금 배포가 되는 것"이라며 "우리나라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나라가 공급과 생산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